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개최
  • 이재일 수습기자
  • 승인 2021.05.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를 빛낸 대한민국 대표 게임을 선정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공고 ⓒ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공고. ⓒ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

[휴먼에이드포스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창작·개발 게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이번달 31일(월)까지 모집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과 함께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3개 부문에서 기획·개발·운영의 우수성, 게임 디자인,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 역량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와 게임 유저투표를 진행하고, 상·하반기 각각 8편, 총 16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국내 게임제작사, 게임배급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반게임 부문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을 대상으로 하고 재응모가 불가하다. 반면, 기능성게임 부문과 인디게임 부문은 플랫폼 및 출시일, 재응모 여부와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로도 자동 등록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이 밖에도 이달의 우수게임 누리집, 게임 전문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수상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11월에 열릴 전체 시상식에서는 토크콘서트 및 세미나,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등을 진행해 게임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kocca.kr)과 이달의 우수게임 누리집(bestgame.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게임은 신청자격과 제출서류를 갖추어 오는 31일(월) 14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