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와디즈에서 열린 '평행우주 프로젝트'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공간 와디즈에서 열린 '평행우주 프로젝트'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 남하경 기자 · 이재일 수습기자
  • 승인 2021.06.03 15:26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즈원의 재결합을 위해 시작된 펀딩 프로젝트예요
'평행우주 프로젝트'in 와디즈 전시회 포스터예요. ⓒ 이재일 수습기자
'평행우주 프로젝트'in 와디즈 전시회 포스터예요. ⓒ 이재일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5월25일(화)부터 아이돌 그룹 '아이즈원'의 재결합을 위해 시작된 '평행우주 프로젝트'관련 전시회가 개최됐어요.

전시회는 5월30일(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었어요. 대상은 위즈원(아이즈원 팬)과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신 분들이에요. 공간 와디즈는 여러 가지 펀딩 제품의 구매와 체험 및 행사가 열리는 장소라서 일반인들도 많이 찾아와요.

공간 와디즈 건물의 모습이에요. ⓒ 이재일 수습기자
공간 와디즈 건물의 모습이에요. ⓒ 이재일 수습기자
'평행우주 프로젝트' 전시장 입구 사진이에요. ⓒ 이재일 수습기자
'평행우주 프로젝트' 전시장 입구예요. ⓒ 이재일 수습기자

기획을 하게 된 이유는 프로젝트 진행 상황이나 소식들을 알리고 참여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해요. 팬들이 메시지도 작성하고, 전시도 구경하면서 직접 아이즈원 굿즈를 나눔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우리의 시간을 가능하게 만드는 당신의 이름은 아이즈원입니다.’라는 헤드라인이 인상적이에요. ⓒ 이재일 수습기자
'우리의 시간을 가능하게 만드는 당신의 이름은 아이즈원입니다.'라는 헤드라인이 인상적이에요. ⓒ 이재일 수습기자

전시장 안쪽은 세 벽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 번째 벽에 쓰인 내용은 아이즈원과 위즈원의 서사를 담았어요. 활동 사진들과 텍스트로 구성이 되어있고 실제 앨범 타이틀과 노래 가사, 그리고 멤버들이 실제로 했던 멘트가 들어 있어요.

벽 위에는 헤드라인으로 '우리의 시간을 가능하게 만드는 당신의 이름은 아이즈원입니다'라고 쓰여 있어요. 실제로 아이즈원이 활동할 때 열렸던 전시회에 쓴 헤드라인이라고 해요.

배경에는 필름처럼 된 그림이 두 갈래로 나뉘어 그려져 있어요. 아이즈원의 '평행우주'라는 노래의 가사에 '우리의 시간은 언제나 항상 영원할 거야'라는 내용처럼 아이즈원의 이야기와 함께 앞으로 팬들과 같이 만들어갈 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에요. 

프로젝트의 타임라인과 해시태그 챌린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 이재일 수습기자
프로젝트의 타임라인과 해시태그 챌린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 이재일 수습기자

다음 벽면에는 2019년 11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공백기 동안 해시태그 챌린지를 했던 것이 나와 있어요. 팬들이 '아이즈원과 함께하면서 이런 일도 있었지'라고 되돌아볼 수 있어요. 한 켠에는 지금 전 세계 아이즈원 팬들이 참여해 매일 1개씩 트위터에 올라오는 해시태그 게시글도 모아서 보여주고 있어요.

또, 이번 프로젝트의 결성 계기, 참여한 이들과 목적 등이 나와 있어요. 간략하게 아이즈원 활동종료 소식 이후 펀딩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도 나타냈어요.

벽면에 팬들이 써붙인 포스트잇이 가득해요 ⓒ 이재일 수습기자
벽면에 팬들이 써붙인 포스트잇이 가득해요. ⓒ 이재일 수습기자

마지막 벽에는 팬들이 포스트잇으로 메시지를 남겨주는 공간이 있어요. 기자가 찾아간 날은 한쪽 벽면이 가득 찰 정도로 많아서 다른 벽면까지 붙이고 있었어요. 팬들이 어떤 심정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는지 아이즈원에 대한 마음을 적은 메시지들이에요.

모니터에선 아이즈원의 곡인 '평행우주'와 함게 영상이 모니터에서 나오고 있는데 팬들이 직접 만들고 편집했다고 해요.

이처럼 아이즈원과 팬들의 추억을 한 공간에 담은 멋진 전시회였어요. 아쉽지만 이 날은 비가 와서 방문한 팬들이 굿즈 나눔을 하지 못했어요. 

그럼에도 많은 팬들이 전시회에 방문하는 모습을 보며 다시 활동하는 아이즈원을 보고 싶어하는 마음을 크게 느낄 수 있었어요.

 

* 현재 남하경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J 2021-06-09 09:13:54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응원합니다

LHE 2021-06-09 01:41:11
많은 사람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길 또 다른 누군가의 희망이 될 수 있길 기도합니다

심루치오 2021-06-09 01:24:44
팬들의 염원이, 간절함이 닿아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팬들의 세상과 빛이 되어주었던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우리의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외침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김민석 2021-06-09 00:17:52
응원합니다 kpop팬덤문화의 성장에 큰 귀감이 되는 역사적인 프로젝트로 남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