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에서 만나는 클래식 ⑬ 디즈니 영화 〈크루엘라〉
공연장에서 만나는 클래식 ⑬ 디즈니 영화 〈크루엘라〉
  • 송창진기자
  • 승인 2021.06.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디자이너' 에스텔라가 잔인한 악녀 '크루엘라 드빌'이 된 이유는?
디즈니 실사영화 〈크루엘라〉.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6월5일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크루엘라>를 보았어요. 

영화 <크루엘라>는 1961년에 만든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 <101마리의 달마시안>에 나오는 악역 '크루엘라 드 빌'이 어떻게 잔인하고 무서운 악녀가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예요.

영국의 작가 도디 스미스의 소설이 원작인 <101마리의 달마시안>은 디즈니에 의해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과 두 편의 실사영화로 제작되었어요. 

원작은 1964년에 개봉한 장편 애니메이션 〈101마리의 달마시안〉이에요.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아이 토냐>의 크레이그 질레스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라라랜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엠마 스톤과 <해리포터> 시리즈, <미녀와 야수>, <닥터 두리틀>의 엠마 톰슨의 불꽃튀는 연기와 <매드맥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더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 등의 영국 영화를 빛낸 제작진이 참여했어요. 

이번 영화 <크루엘라>에서 실사판 <101마리 달마시안>에 등장한  원조의 '크루엘라' 역을 맡은 배우 글렌 클로즈가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크루엘라>의 원작에서는 1960년대와 1990년대를 배경으로 설정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1970년대를 배경으로 설정했고, 흥겨운 팝송과 록 음악들이 영화를 보는 내내 관객들을 매혹시켰어요. 

디즈니 영화  〈크루엘라〉의 스틸컷.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 영화 〈크루엘라〉의 스틸컷.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크루엘라>는 왕따와 따돌림을 당한 에스텔라가 패션 디자이너에서 잔인하고 무서운  좀도둑이자 악당 크루엘라 드빌이 되는 과정을 통해 선과 악, 꿈과 열정 그리고 잔인한 복수와 증오를 그려냈어요.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나 실사 영화에 등장한 주인공들도 착하고 올바르게 살면 성공하는 캐릭터로 묘사된 점이 색다른 재미를 주었어요. 
디즈니 악당 <크루엘라>의 유쾌하고 상쾌한 반격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운 웃음을 선사했어요.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