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위, '코리안 액터스 200' 캠페인으로 한국 영화계 배우 해외에 알려
영진위, '코리안 액터스 200' 캠페인으로 한국 영화계 배우 해외에 알려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1.06.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KoreanFilmBiz KoBiz'로 선정된 영화배우 만날 수 있어
코리안액터스 200인으로 선정된 이연희예요. ⓒ 코리안 액터스 200
'코리안액터스 200'으로 선정된 이연희. ⓒ 코리안 액터스 200

[휴먼에이드포스트]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 이하 영진위, 코픽)가 한국인 영화배우를 해외에 홍보하는 '코리안 액터스 200'을 진행했다. 

'코리안 액터스 200'은 지난 10년간의 한국영화 참여도, 국내외 영화제 수상 기록 등을 기반으로 남성 배우, 여성 배우 각각 100인을 선정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진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특히 유튜브 채널 'KoreanFilmBiz KoBiz'에 영상으로 공개된 이연희는 한 편의 영화 같은 비주얼을 자랑하며, 흑백 화면을 뚫고 나오는 아우라로 '분위기 여신'의 면모를 고스란히 전했다. 

이연희 외에도 △유해진 △박하선 △이준혁 △김아중 △임윤아 △윤여정 △공명 △서강준 △류혜영 등이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로 선정되어  '코리안 액터스 200(KOREAN ACTORS 200)' 화보집에 실렸다.

한편 '코리안 액터스 200' 캠페인은 단행본 'THE ACTOR IS PRESENT' 발간과 함께,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전시를 기획해 2021년 지속적인 해외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