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을 알기 위한 조사를 해요
[카드]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을 알기 위한 조사를 해요
  • 제작·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도 시작

 

 

[휴먼에이드포스트] 한국에 있는 장애인들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고용개발원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주는 데 필요한 자료를 만들기 위해 6월부터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했어요. 

조사 제목은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의 실제 모습을 알기 위한 조사(발달장애인의 일과 삶에 대한 실태조사)'예요. 또 우리나라 기업들이 장애인을 얼마나 월급을 주고 직원으로 쓰고 있는지도 조사했어요.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에 대한 실태조사'는 발달장애인의 생활 및 일자리 상태, 얼마나 편하기를 바라는지를 알아서, 발달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주거나 생활을 편하게 하기 위한 정책을 세우고 도울 방법을 찾으려고 시작되었어요. 

발달장애인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읽기 쉬운 조사표'와 '그림으로 만들어진 조사표' 등도 만들 계획이에요. 

'기업체의 장애인 고용 실태 조사'는 6월21일부터 시작했는데, 조사를 통해 우리나라 모든 기업체가 장애인에게 얼마나 일자리를 주고 있는지 살피고, 기업마다 장애인 일자리 상황과 일자리가 없다면 그 이유를 찾아서 장애인이 취업하는 것을 도울 예정이에요.

고용개발원은 지난 5월부터 '장애인이 회사에 취직이 되는 정도'와 '장애인의 경제적인 활동의 지표' 등을 만들기 위한 조사를 매년 진행해 계속 바뀌는 장애인 취업 정보들을 모을 예정이에요. 이 조사는 9월말까지 하게 돼요. 


원본기사 
https://www.kead.or.kr/common/comm_board_v.jsp?no=1606&gotopage=1&search=&keyword=&data_gb=007&branch_gb=B01&station_gb=000&main=5&sub1=6&sub2=1&sub3=0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용인신봉고등학교 2학년 정연우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