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삼성전자 '더 테라스' 세계안전인증기관에서 야외 시인성을 인정받았어요
[쉬운말 뉴스] 삼성전자 '더 테라스' 세계안전인증기관에서 야외 시인성을 인정받았어요
  • 정리 신현희 편집장
  • 승인 2021.07.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테라스' 제품과 UL 로고 이미지 ⓒ 삼성전자
'더 테라스' 제품과 UL 로고 이미지 ⓒ 삼성전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삼성전자 TV인 '더 테라스'는 미국 세계 안전 인증기관에서 야외에서 색을 구별할 수 있는 성질('시인성'이라고 불러요)이 뛰어난 화질을 가진 텔레비전이라는 것을 인정받았어요. 화질은 화면이 얼마나 잘 보이는지의 정도를 말해요. 

야외에서도 높은 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 야외용 TV '더 테라스'가 TV분야 최초로 미국의 세계 안전을 인증해주는 전문기관인 UL에서 '야외 시인성 화질'을 확인받아 우수하다고 알려졌어요.

'더 테라스'는 한낮에도 바깥에서 영상을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밝은 화면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OLED(스스로 빛이 나는 것) 디스플레이, 화면에 반사되는 빛을 줄여 눈부심을 막아주는 기술, 외부의 빛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가장 좋게 보이도록 화면 밝기를 조정해주는 인공지능을 적용해 '시인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요.

삼성전자의 '더 테라스'를 비롯한 야외용으로 설치되는 제품들은 비와 바람과 먼지도 막아주는 기능의 중요성을 생각해 국제전기기술위원에서 규정하는 IP55, IP56(IP:비바람과 먼지를 막아주는 정도를 표현한 등급) 등의 등급을 받기도 했어요.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더 테라스'는 바깥에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 이번 검사를 통해 그 기능을 증명했다"며 "TV 분야의 변화를 이끄는 회사로, 사용하는 사람의 일상에 맞추어 최신 기술들을 빠르게 적용시켜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수연 동국대학교 3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총괄책임봉사코치
김은경 국장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신현희 편집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