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장애인복지관, 기아 초록여행 지원 장애인 부부 나들이 사업 진행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기아 초록여행 지원 장애인 부부 나들이 사업 진행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07.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 부부 한 쌍을 대상으로 목포, 신안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 부부 한 쌍을 대상으로 목포, 신안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 구례군장애인복지관 

[휴먼에이드포스트] 구례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태영)은 7월 1일, 2일 장애인 부부 한 쌍을 대상으로 목포, 신안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들이는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내 기아 초록여행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했다.

이에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숨은 맛집 여행’을 주제로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를 탑재할 수 있는 카니발 차량과 유류, 여행경비(30만 원)를 지원받았다.

대상자로는 지난해 구례지역의 전례 없는 수해로 인해 집이 완파돼 큰 어려움을 겪었던 중증장애인 부부를 선정해 목포 해상 케이블카 탑승, 추억의 흑백사진 촬영, 신안 퍼플 섬 관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간장새우덮밥, 광어회, 쪽갈비 백반 등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부부간에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여행을 다녀온 정O복님은 “제가 휠체어를 사용해야 해서 남편과 신혼여행조차 못 가봤는데 이번 여행이 우리 부부에게 최고의 선물이 됐다”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우리에게 주신 구례군장애인복지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태영 구례군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나들이 사업 진행으로 두 부부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장애인분들에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최소의 인원을 대상으로 나들이를 진행해 일대일 맞춤형 복지 실천의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