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학생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발달장애 학생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 최지혜 객원기자
  • 승인 2021.07.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학생 셋업 랜선 사진공모전 '시선' 개최
ⓒ 특수교육연구회 셋업 제공
ⓒ 특수교육연구회 셋업 제공
ⓒ 특수교육연구회 셋업 제공

[휴먼에이드포스트] 특수교육연구회 셋업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코로나로 달라진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1회 발달장애학생 사진공모전 '시선'을 개최하였다. 공모된 총 100여점의 작품 중 사진 부문 24작품, 사진에세이 부문 29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은 학교급별(초특수학교)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이룸상, 지도교사상으로 나뉘었다. 

수상작을 중심으로 7월6일부터 7월23일까지 셋업 특수교육연구회 블로그(https://m.blog.naver.com/setup0621/222421877501)에서 온라인 랜선 사진전을 개최하며 사진전 기간 동안 각 사진에 달린 댓글을 모아 오는 9월 대화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현재 댓글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최우수 댓글을 선정, 대화집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수교육연구회 셋업 관계자는 "앞으로 매년 발달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사진공모전을 개최할 것이며, 많은 학생들이 사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들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며 "힘이 들기는 하지만 이 작업을 통해 발달장애학생들이 가진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발달장애학생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이번 랜선 사진전에 많은 관심과 댓글 응원을 부탁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