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제천시, 치매환자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요
[쉬운말 뉴스] 제천시, 치매환자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어르신과 치매환자에게 1000여명에 여름맞이 건강용품 나눠줘요
제천시가 마련한 '쿨 패키지(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마련된 물건 꾸러미)'. ⓒ 제천시 

[휴먼에이드포스트] 제천시가 제천시에 살고 있는,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요. 

치매는 뇌의 활동이 느려지거나 뇌가 하는 일의 수준이 낮아지는 것을 말해요. 치매에 걸리면 기억을 조금 또는 많이 잃어버리기도 하고 몸의 나이와 맞지 않게 행동이 아이처럼 변하기도 해요.
 
제천시는 먼저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쿨 패키지' 건강용품을 나누어줄 계획이에요. '쿨 패키지'란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마련된 물건 꾸러미를 말해요.

올여름은 무더위가 매우 심할 것이라고 해요. 이런 무더위에 미리 준비하기 위해 여름 건강용품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배울 것(인지강화 교구)'들을 준비했어요. 

더위 때문에 생기는 병에 걸리기 쉬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도록 돕기 위해, 또 치매가 더 나빠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일을 하게 되었어요. 

'쿨 패키지'에는 여름 건강용품이 4가지와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도구가  들어 있어요. 여름 건강용품이 4가지는 △얇은 이불 △시원한 바지 △음료수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방 △뜨거운 더위를 조심해야 한다는 안내문으로 이뤙져 있어요.
코로나19 때문에 집밖에 나가기 어렵다는 점을 생각해 집으로 직접 가져다줄 예정이에요. 

제천시에서 이번 일을 진행하는 한 관계자는 "치매에 걸린 어르신들, 또 이분들의 보호자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더운 여름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jecheon.go.kr/www/selectBbsNttView.do?key=112&id=&&bbsNo=287&nttNo=312427&searchCtgry=&searchCnd=&searchKrwd=&pageIndex=2&integrDeptCode=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윤승우 아시아퍼시픽외국인국제학교 9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민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총괄책임 · 봉사코치 
김은경 국장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