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SK이노베이션, 맹그로브 숲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한 일 계속해요
[쉬운말 뉴스] SK이노베이션, 맹그로브 숲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한 일 계속해요
  • 정리 신현희 기자
  • 승인 2021.07.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휴먼에이드포스트]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가 계속되어도 맹그로브 숲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한 일을 계속하고 있어요. 올해 첫 맹그로브 나무는 베트남에 있는 짜빈 성 근처 ‘번 섬’에 심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비행기가 많이 다니지 않아 베트남으로 가기가 힘들어졌지만, 베트남 사람들과 함께 원래 계획보다 더 큰 크기로 맹그로브 숲을 원래대로 돌리는 일을 하기로 했어요.   

맹그로브 숲은 돈을 벌기 위해 나무를 많이 베는 등의 문제와 환경오염 문제 등으로 맹그로브 나무가 살기 어려워지며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맹그로브 숲이 줄어들면서 지구 기온이 높아지고 있고 바닷물의 표면이 올라가는 등 지구를 힘들게 하고 있어요. 

SK이노베이션에서는 사라지고 있는 맹그로브 숲을 되돌리려고 2018년 베트남에 첫 맹그로브 나무를 심었어요. 하지만 맹그로브 숲을 되돌리는 것뿐만 아니라 맹그로브 숲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때문에 베트남 사람들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수업과 맹그로브 숲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하고 있어요.

지난 6월19일,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 짜빈 성 인근의 ‘번 섬’ 일대에서 주민들과 함께 맹그로브 나무 심는 일을 했어요. ⓒ SK이노베이션
지난 6월19일,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 짜빈 성 인근의 ‘번 섬’ 일대에서 주민들과 함께 맹그로브 나무 심는 일을 했어요. ⓒ SK이노베이션

또한 2021년 3월, SK이노베이션에서는 베트남 짜빈 성 산림청에서 지구에서 없어질 위기에 있는 맹그로브 나무 중 하나인 ‘인시아 비쥬가’의 수를 다시 많이 늘리고 싶다고 도움을 청하는 편지를 받았어요. 

이 나무는 베트남에서만 존재하고 있어서 만약 베트남에서 이 나무를 다시 많이 자라게 할 수 있으면 세계 최초가 될 거예요. 그리고 이로 인해 베트남 사람들에게 다양한 생물을 아끼고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알 수 있게 해줄 거예요. 

 

원본기사 
https://skinnonews.com/archives/85187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임동진 성균관대학교 4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예준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총괄책임 · 봉사코치
김은경 국장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신현희 편집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