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KT의 Seezn, 1~6월까지 유행한 방송과 영화를 뽑아줘요
[쉬운말 뉴스] KT의 Seezn, 1~6월까지 유행한 방송과 영화를 뽑아줘요
  • 정리 신현희 편집장
  • 승인 2021.07.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t 2021’ 통해 사람들이 무엇을 많이 봤는지 순서를 매겨 발표해요
Seezn, 1~6월까지 유행한 방송과 영화예요. ⓒ KT
Seezn, 1~6월까지 유행한 방송과 영화예요. ⓒ KT

[휴먼에이드포스트] KT의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이 2021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방송 및 영화의 순위를 보여주며, 이 정보를 이용하여 'HOT 2021' 특집관을 열었다고 말했어요. 

Seezn은 예능, 드라마, 영화로 나누어 순위를 정하였고, '개그 부캐' '재테크 열풍' '시즌제 드라마, 예능' '화제의 인물' '라이징 스타'라는 단어와 관련되는 영화 및 방송을 모으기도 했어요. 

1~6월에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마음을 위로해 주는 예능이 많은 인기를 끌었어요.

인기 예능 프로그램 1위는 'MSG 워너비'로 많은 관심을 받은 ‘놀면 뭐하니?’가 차지했어요. 2위는 '런닝맨' 3위는 '나 혼자 산다'의 순위를 차지했어요.
드라마에서는 '펜트하우스2'가 매우 큰 차이로 1위를 하였고, 2위는 '마우스' 3위는 '빈센조' 4위는 '여신강림'이 차지했어요.

영화 장르 랭킹에는 배우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조연상으로 인기를 모은 '미나리'가 1위에 올랐어요.
또한 옛날 무덤 같은 것을 파내서 돈 되는 것들을 모으는 사람들에 대한 영화 '도굴', 관객을 웃다가 울게 하는 '이웃사촌' 등도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KT 모바일미디어사업 P-TF장 유현중 상무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방송 및 영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라며 "이번 특집관을 통해 순위에 있는 것들 중 보지 못한 것들을 사람들이 Seezn을 사용하여 볼 수 있길 바래요"라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corp.kt.com/html/promote/news/report_detail.html?rows=10&page=1&datNo=16556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임동진 성균관대학교 4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총괄책임 · 봉사코치
김은경 국장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신현희 편집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