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서울시가 서울숲공원에 가수 임영웅 팬클럽 기부로 '임영웅 별빛정원'을 만들어요
[쉬운말 뉴스] 서울시가 서울숲공원에 가수 임영웅 팬클럽 기부로 '임영웅 별빛정원'을 만들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빛정원'이 만들어진 서울숲공원 중앙호수 주변.
'별빛정원'이 만들어질 서울숲공원 중앙호수 주변. ⓒ 서울시 누리집

서울시는 올해 8월31일까지 트로트를 부르는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with hero'가 기부한 돈 300만원으로 서울숲 중앙호수 주변을 '별빛정원'으로 새롭게 만들 계획이에요. 

별빛정원의 주변에는 다양한 종류의 살아있는 나무와 꽃이 피는 종류의 식물을 가꿔서 시민들이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만들 예정이에요. 

서울숲이 '시민들의 도시숲'으로 자리를 잡은 이후, 16년 동안 아주 많은 시민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서울숲의 자연환경이 많이 망가지기도 했어요.  

이에 서울숲을 더 잘 이용하고 보호하기 위한 공간으로 다시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았어요. 시민이 나서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계속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스스로 만드는 도시녹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어요. 도시녹화 사업은 도시에 나무와 식물이 많아지도록 만드는 사업을 말해요. 

산책로와 벤치 설치 및 분수가 만들어질 위치도.
산책로와 벤치 및 분수가 만들어질 위치도. ⓒ 서울시 누리집

서울시는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서울숲컨서번시(공원을 운영하는 전문기관)와 함께 이 사업의 기본방향을 세워놓았어요, 이 기관들은 약속된 모든 사항에 대해 직접 일을 돕기로 했어요. 서울숲컨서번시는 사업의 설계와 공사 등 사업을 실행 및 관리하고, 임영웅의 팬클럽인 '영웅시대'는 사업에 필요한 돈을 기부했어요. 

또한 앞으로 별빛정원 안의 나무들은 '나무돌보미 사업'을 통해 영웅시대 회원들과 시민들이 직접 '나의 나무'를 가꾸는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에요. 
 

원본기사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342029?tr_code=snews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권연아 강원대학교 4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총괄책임 · 봉사코치 
김은경 국장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