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제천시보건소가 치매를 미리 막고 제대로 알리기 위해 걷기행사를 펼쳐요
[쉬운말 뉴스] 제천시보건소가 치매를 미리 막고 제대로 알리기 위해 걷기행사를 펼쳐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홍보 포스터. ⓒ 제천시 누리집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홍보 포스터. ⓒ 제천시 누리집

[휴먼에이드포스트] 제천시보건소가 지난 6월15일부터 치매를 미리 막기 위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해요. 

코로나19 때문에 핸드폰 앱(워크온 앱)을 통해 행사를 시작하며, 이 행사이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은 미션을 성공하면 돼요. 미션은 해내야 하는 숙제를 말해요. 
우선 10만 걸음을 걸어야 하는데요, 치매와 관련된 홍보 물품을 한 가지씩 몸에 지니고 걸어가면서 제천시 ‘삼한의 초록길’과 ‘의림지 솔밭공원’에 걸려 있는 치매홍보 글이 적힌 천막(현수막이라고 불러요)이나 배너(세워놓은 광고판을 말해요)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를 하면 돼요.

치매와 관련된 홍보 물품에는 ‘치매 파트너’라는 글씨가 적혀 있는 KF94 마스크, 햇빛을 가리는 모자(썬캡), 운동용 핸드폰 가방이 있어요. 이 물품을 제천시보건소에 신청하면 돼요. 

사진은 반드시 3장이거나 3장보다 많이 찍어야 하고, 찍은 사진들을 ‘카카오톡’을 통해서 ‘제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보내면 돼요. 

여기에서 미션 하나만 성공해도 기념 선물을 받을 수 있지만,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치매예방에 좋은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요. 

제천시 관계자는 "사람들이 이러한 행사를 시작하여 치매에 대한 나쁜 생각들을 없애고 치매 막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jecheon.go.kr/www/selectBbsNttView.do?key=112&bbsNo=287&nttNo=311904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송원석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 11학년 20세, 제주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총괄책임 · 봉사코치 
김은경 국장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