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집에서도 곤충과 놀 수 있어요"
[쉬운말 뉴스] "집에서도 곤충과 놀 수 있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온라인 곤충체험교실'에 참여자 신청받아요
'온라인 곤충체험교실' 포스터.
'온라인 곤충체험교실' 포스터. ⓒ 경기도농업기술원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에서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농업기술원이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학생들에게 곤충교육 꾸러미를 나눠주어 곤충을 자세히 살펴보고 자연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곤충체험교실'을 한다고 말했어요.

이번 교육은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장수풍뎅이 애벌레와 곤충표본(곤충을 실제 그대로 보관하면서 볼 수 있게 만들어놓은 것)을 만들 수 있는 교육 꾸러미를 집에 보내준 후, 곤충을 잘 아는 전문가가 인터넷으로 곤충에 대해 알려주는 순서로 진행돼요. 

집에서 애벌레를 키우면서 애벌레가 나중에 날개 있는 어른벌레로 변하는 과정 살펴보기, 곤충의 삶 배우기, 곤충표본 만들기 등을 통해 집에서 쉽게 곤충을 만날 수 있어요.

체험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7월19일부터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http://blog.naver.com/ggbug20)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장 먼저 신청한 경기도 초등학생 300명에게 곤충교육 꾸러미를 집으로 보내줘요.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집에서 곤충을 살펴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직접 만나지 않고도 자연을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경영이 어려워진 애완곤충시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jsessionid=28A06FDC01698FF3733979F2B25BB260.ajp13?BS_CODE=s017&number=49789&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용준 성균관대학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정민재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강민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