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GS25 편의점과 대구시가 장애인들이 더 편하게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벨을 설치했어요
[쉬운말 뉴스] GS25 편의점과 대구시가 장애인들이 더 편하게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벨을 설치했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편의점에 도움이 필요할 때 누르면 도와주는 도움벨을 설치했어요. ⓒ GS리테일

[휴먼에이드포스트] 여러 가지 물건을 모아 판매하는 회사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대구광역시는 7월19일 대구시청에서 장애인이 편의점을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어요.

대구시가 지난 2월에 만든 '편의점 장애인 도움벨 설치 계획'에 GS25가 뽑히면서 △대구시에 있는 GS25 편의점에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도움이 필요할 때 누르면 가서 도와주는 도움벨 설치 △일하는 사람이 장애인을 대하는 것에 대한 교육 △장애인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게 되는 것을 미리 막는 운동 등의 사업을 펼치기로 했어요. 

GS25와 대구시가 설치한 비상 도움벨
GS25와 대구시가 설치한 비상 도움벨. ⓒ GS리테일

GS25 편의점과 대구시는 대구시 안에 100개가 넘는 GS25 편의점에 오는 10월까지 도움벨을 설치할 계획이에요. 대구시는 도움벨을 전달해 주는 회사 선택 등 도움벨 설치 활동을 도와주고, GS25 편의점은 도움벨 설치 사업의 실제 효과를 높이기 위해 편의점에서 일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장애인을 대하는 교육에 집중하기로 했어요. 
또한 장애인 실종을 막는 운동과 장애인이 편의점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돕는 등 장애인에 관련된 도움을 주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에요.

GS25 편의점은 이번 도움벨 설치를 통해 휠체어를 타거나 움직임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편의점 이용을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최부식 GS25 대구지역 개발기획팀장은 "GS25 편의점에 도움벨을 설치해 장애인들이 편의점을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GS25 편의점을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 위해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7304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백수정 마석고등학교 2학년, 경기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