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꿈드림'에 다니는 청소년이 모범청소년 표창장을 받았어요
[쉬운말 뉴스] '꿈드림'에 다니는 청소년이 모범청소년 표창장을 받았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드림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보람이 느껴져서 뿌듯해요"
모범청소년으로 표창장을 수여받은 김보민 청소년. ⓒ
모범청소년으로 표창장을 수여받은 김보민 청소년. ⓒ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학교를 다니지 않는 강남구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도와주는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강남구청장이 주는 모범청소년 표창에 꿈드림에 다니는 청소년이 뽑혀 표창장을 받게 됐다고 밝혔어요.

앞서 모범청소년과 청소년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소년육성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은 지난 6월25일, 강남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직접 모여 진행했어요. 그러나 코로나19 방역을 해야 하는 상황 때문에 청소년은 참여할 수 없었어요. 이에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는 이달 15일에 실제로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진행했어요. 

모범청소년 표창장은 상담과 여러 방법을 통해서 강남구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강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 중 올바르고 건전한 생활을 하고, 앞장서서 규칙을 지키는 성실한 청소년에게 주는 상이에요.

상을 받은 청소년은 강남구 꿈드림을 통해 스마트(smart) 교실, 직업체험, 문화체험, 사진모임, 음악예술치료모임 등 다양한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모범청소년으로 표창장을 받게 됐어요.

모범청소년으로 표창장을 받은 김보민 청소년은 "꿈드림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보람이 느껴져 뿌듯하다"며 "지금까지 했던 활동을 바탕으로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해 문화예술계열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어요.

꿈드림 활동은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7246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박서윤 홍천여자고등학교 3학년, 강원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남하경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