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100일의 실험'을 함께할 혼자 사는 사람을 찾아요!
[쉬운말 뉴스] '100일의 실험'을 함께할 혼자 사는 사람을 찾아요!
  • 정리 신현희 편집장
  • 승인 2021.07.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에서 '1인 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하고 있어요. ⓒ 대전시
대전시에서 '1인 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하고 있어요. ⓒ 대전시

[휴먼에이드포스트] 대전시는 동네마다 주민들이 함께 이야기하고 서로 도울 수 있는 장소를 만드는 사업(COMMONZ FIELD 대전)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1인 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팀을 더 모집한다고 했어요.

'1인 가구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은 대전에 혼자 사는 사람들(1인 가구)의 활동과 실험을 도와주며 1인 가구를 위한 정책 만들기를 도와주는 사업이에요. 

지난 4월, 19개 팀을 뽑았지만 더 많은 1인 가구의 생각을 들어보기 위해 31개 팀을 더 모집하기로 했어요.

활동 주제는 △1인 가구와 건강관리 △1인 가구와 밥 먹는 생활 △1인 가구와 쓰레기 관리 방법 등 총 3가지예요. 팀별로 좋아하는 주제에 신청하면 대전시는 심사를 통해 활동할 31개 팀을 뽑을 거예요.   

뽑힌 팀은 활동할 때 사용하도록 200만원을 받으며, 1인 가구를 주제로 활동하는 기간은 11월16일 금요일까지예요.  

현재 대전시의 1인 가구 비율은 100가구 중 34가구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중 가장 많아요.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 "이번 1인 가구 주제 활동을 통해 1인 가구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새롭게 바꾸고, 대전을 1인 가구가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daejeon.go.kr/drh/board/boardNormalView.do?boardId=normal_0189&menuSeq=1632&pageIndex=1&ntatcSeq=1376033592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서연 서울문영여자고등학교 3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신현희 편집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