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사랑의열매와 삼성전자가 '나눔과꿈' 사업을 함께할 단체를 찾아요
[쉬운말 뉴스] 사랑의열매와 삼성전자가 '나눔과꿈' 사업을 함께할 단체를 찾아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삶 만들기 위한 사업에 최대 3년간 3억원을 보태줘요
성남시 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전문기술교육 및 일자리 공간 창출사업 '성장학교 와와'를 수료한 청소년들의 모습. ⓒ
성남시 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전문기술교육 및 일자리 공간 창출사업 '성장학교 와와'를 수료한 청소년들의 모습. ⓒ '나눔과꿈' 누리집

[휴먼에이드포스트]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핸드폰 등 전자기계를 만드는 회사인 삼성전자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꿈'에 함께할 단체를 찾아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위한 일을 하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8월13일까지 나눔과꿈 누리집(www.sharinganddream.org)을 통해 신청하면 돼요. 이때 신청 단체는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의 단체가 아니어야 해요.

2016년에 시작해 올해 6번째를 맞이한 '나눔과꿈'은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돈이 부족해 사업을 실행하기 어려운 단체를 도와주고, 우리 모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지난해까지 5년 동안 247개의 단체에 총 450억 원을 나눠줬고, 올해에는 총 50억 원을 나눠 줄 예정이에요.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부분은 △복지(모두 행복한 삶 만들기) △교육자립(공부와 스스로 살아가기) △보건의료(건강 유지와 병 고치기) △고용(일자리) △주거(집) △글로벌(국제 문제) 등이 있고, 이들과 관련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사업은 모두 신청할 수 있어요. 

뽑힌 단체에는 사업 내용에 따라 1년 동안 1억~3억원의 돈을 나눠주어요.

또, 지금까지 아무도 보여주지 않았던 문제를 해결하는 '꿈 사업'과 문제 해결 중이지만 방법에 변화를 줘서 결과를 더 좋게 만드는 '나눔 사업'으로 구분해 신청할 수도 있어요.

사업 내용에 따라 '중점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눠서 신청을 받아요.

'중점주제' 사업은 '아이들의 교육·자립(공부와 스스로 살아가기)을 도와주는 사업'으로, 아이들이 자라고 스스로 살아가는 것에 관련된 우리 모두의 문제를 우리가 먼저 찾아내서 도와주는 사업을 말해요. '자유주제'사업은 우리 동네의 행복한 삶을 위한 관련된 문제를 풀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자유롭게 말해보는 사업이에요.

8, 9월에는 글로 쓴 내용을 살펴보고, 10월에 직접 만나서 질문을 한 뒤, 11월 말에 어떤 단체가 뽑혔는지 발표해요. 그리고 내년 1월부터 사업을 위한 돈을 나눠줘요. 

'나눔과꿈' 사업에 대한 설명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만나서 들을 수 없고, 인터넷을 통해 들을 수 있어요. 나눔과꿈 누리집(www.sharinganddream.org)과 사랑의열매 유튜브 채널에서 궁금한 내용에 대한 대답을 찾을 수 있어요.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지난 5년 동안 '나눔과꿈'에서 250개 정도의 단체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했다"며 "코로나19 때문에 새롭게 나타난 문제를 풀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기 어려운 주변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좋은 사업들이 정해질 수 있도록, 많은 단체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sharinganddream.org/notice/%EB%82%98%EB%88%94%EA%B3%BC%EA%BF%88-%EC%8B%A0%EC%B2%AD-%EC%95%88%EB%82%B4-2022%EB%85%84%EC%97%90%EB%8F%84-%ED%98%81%EC%8B%A0%EC%A0%81%EC%9C%BC%EB%A1%9C-%EC%82%AC%ED%9A%8C%EB%AC%B8%EC%A0%9C%EB%A5%BC/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최윤정 서울대학교 4학년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남하경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제작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