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애니 덕후들은 모두 모여라!"
"게임과 애니 덕후들은 모두 모여라!"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07.3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취향에 맞춘 AK&홍대 '키덜트' 전문 매장에 가봤어요

[휴먼에이드포스트]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AK&홍대점 5층에 가봤어요. AK플라자가 운영하는 AK&홍대점은 MZ세대라 불리는 젊은 세대가 즐길 만한 공간과 갖고 싶은 굿즈들도 많은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을 가진 어른)' 전문 쇼핑몰이에요. 

특히 젊음과 '오타쿠 문화'(톡특한 개인 취미를 즐기는 문화)의 상징인 홍대 지역의 특성을 잘 살린 '애니 덕후'의 매장들로 가득해요. 

쇼핑몰 5층에 올라가 보니,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원피스' 애니메이션 전문점 '플레이원피스' △중고 피규어 판매점 '리펀샵' △게이머 라이프 스타일 전문숍 '슈퍼플레이' △콘텐츠 전문 카페 '모펀카페' △애니메이션 위주의 굿즈숍 '애니메이트'가 들어와 있었어요.

만화 원피스 관련 피규어와 굿즈를 판매하는 플레이원피스에요. ⓒ 김예준수습기자
만화 '원피스' 관련 피규어와 굿즈를 판매하는 '플레이원피스' 앞에 설치된 포토존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대원미디어가 운영하는 '플레이원피스'는 만화 '원피스' 관련 피규어와 굿즈를 판매하는 곳이에요. 밀짚모자를 쓴 주인공 루피를 비롯해 해적단의 실물크기 피규어가 전시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요.

중고 피규어와 굿즈를 사거나 팔 수 있는 '리펀샵'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리펀샵'은 피규어나 굿즈를 팔고 싶은 중고 판매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에요. 중고 판매자가 이곳에 상품을 등록하고 수수료를 내면 유리 장식장에 자신의 물건을 전시할 수 있어요. 싼 것부터 비싼 것까지 다양한 중고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잘 고르면 뜻밖의 '득템'도 할 수 있어요. 

게임과 관련된 물품을 파는 게임샵 슈퍼플레이에요. ⓒ 김예준수습기자
게임 관련된 물품을 파는 게임숍 '슈퍼플레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슈퍼플레이'는 세계의 인기 게임 굿즈와 다양한 게임밍기어(게임할 때 사용하는 주변기기들) 제품, 그리고 신규나 인기 게임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곳이에요. 뿐만 아니라 인기 콘솔 게임체험존도 있어 맘껏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어요. 

웹툰, 게임 관련 굿즈와 음료를 함께 판매하는 모펀카페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웹툰, 게임 관련 굿즈와 음료를 함께 판매하는 '모펀카페'예요 ⓒ 김예준 수습기자

'모펀카페'는 웹툰, 게임 관련 굿즈와 음료를 함께 판매하는 곳이에요. 현재 이곳에서는 인기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와의 협업으로 '앙상블스타즈&모펀컬래버레이션'이라는 이벤트(8월1일까지)를 진행하고 있어요. 

AK&홍대5층으로 옮긴 애니메이트 홍대점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AK&홍대 5층으로 옮긴 '애니메이트' 홍대점이에요. ⓒ 김예준 수습기자

마지막으로 애니메이트 홍대점은 이곳 AK&홍대점으로 옮기기 전까지 홍대 와이즈파크 7층에 있었다고 해요. 애니메이트 용산점보다 물건의 종류가 더 다양해 애니메이션 굿즈뿐만 아니라 일본 도서와 J-POP 음반 등도 살 수 있어요.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