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경기도에서 마을활동가 교육과정 '경기마을스런'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해요
[쉬운말 뉴스] 경기도에서 마을활동가 교육과정 '경기마을스런'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7.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활동가가 배우고 직접 행동하며 마을을 위해 일할 지식과 기술과 태도를 갖추도록 해요
'경기마을스런' 참여자 모집 포스터. ⓒ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가 여러 해 동안 활동한 마을활동가들의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인 '경기마을스런'에 참여할 사람을 8월12일까지 모아요.

마을공동체 활동이란 마을에 사는 사람이 더 잘살기 위해 스스로 마을의 카페나 기업, 축제 등을 만드는 것이에요. 경기도는 마을활동가가 실제로 필요한 것들을 배우고, 마을을 위한 상상력, 실천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어요. 

경기도에서 마을 관련된 활동을 도와주는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맡아서 관리하는 이번 교육은 3년 넘게 마을을 위해 활동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은 8월12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서 이메일로 신청서를 써서 내면 돼요. 신청서의 내용을 보고 1차로 선발하고, 8월17일에 최종 선발해요. 

교육은 8월20일부터 10월23일까지 △공통과정(누구나 배우는 과정) △선택과정(선택해서 배우는 과정) △콘퍼런스(큰 규모의 회의) △네트워크 여행(마을활동가끼리 정보를 주고받는 활동) 등으로 짜여 있어요. 선택정은 △마을사람들이 직접 마을 일을 하는 '일란성 쌍둥이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톺아보기'(이호 더 이음 공동대표) △대화로 마을을 화목하게 하는 '모더레이터-민주적인 대화 조정'(김혜진 한국감마센터 상임이사) △마을사람들이 마을에 대해 직접 알아보는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자원조사와 경제공동체'(김종일 사회투자지원재단 소장) 3가지가 있어요. 3가지 활동마다 20명씩 총 60명을 모아요.

경기도 관계자는 "마을활동가들이 열심히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을활동가들에게 질문과 두 번의 간담회(핵심그룹토론)를 했다"며 "여러 해 동안 마을활동가를 한 사람들과 마을에 대해 교육하는 사람 등을 모아 전체 교육활동을 만들고, 진행하고, 평가할 예정"이라고 말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혹은 전화(070-4285-1465)로 물어보면 알 수 있어요.

 


원본기사
https://viewer1.withsoft.kr/v1/preview?key=55RZHUAM03JJTMZ&cc=gnews&fc=012021072508304418792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용준 성균관대학교 2학년,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남하경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강민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