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싱글앨범 '호심술'…인종혐오범시대 비판하는 메시지 담아
타이거JK 싱글앨범 '호심술'…인종혐오범시대 비판하는 메시지 담아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1.08.0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동근, 비지, 매니악, 로스 등 동료 힙합 아티스트들도 우정 출연
지난 7월29일 타이거 JK가 발매한 앨범 '호심술' ⓒ 필굿뮤직
지난 7월29일 타이거 JK가 발매한 앨범 '호심술' ⓒ 필굿뮤직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7월29일 타이거JK가 싱글앨범 '호심술(Love Peace)'을 발표했다.

싱글앨범 '호심술(Love Peace)'은 인종혐오(특정한 인종을 매우 싫어하는 행위나 현상)의 시대에 자신 스스로의 힘을 키우고 지켜나가자는 의미, 더 나아가 아시아인들의 파워를 결집시키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몸을 보호하기 위한 무술 '호신술'의 의미에 우리 자신을 호랑이의 기개에 빗대어 '호심술(虎心術)'로 표현한 그만의 위트와 깊이 있는 표현이 돋보였다.

또한, 미국의 해방운동가 말콤 엑스, 이순신 등 위인의 명언을 인용해 곡의 의미를 더 깊게 했다.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의 영상 속 긴 머리를 묶고 수트를 차려입은 타이거JK는 격렬한 폭풍 사이로 격투 장면을 연기했고 말콤엑스, 이순신, 태권도의 이미지를 직,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
아시아인들의 파워를 결집시키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 필굿뮤직 

'I Love You Too' 등의 뮤직비디오를 작업한 한상범 감독(CTRL)이 연출했고 양동근, 비지, 매니악, 로스 등 그의 동료 힙합 아티스트들도 출연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유튜브를 통한 '호심술' 뮤직비디오 댓글에는 "한국 힙합씬에서 독보적인 위치로 가고 있네요. 지금이 진짜 전성기라고 생각합니다", "더운 여름에 단비 같은 노래 정말 고맙다", "레전드는 아직 ing중", "뮤비는 간지나고 노래는 찢었다" 등 타이거JK의 새 앨범 '호심술'을 칭찬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 현재 김민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