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롯데건설에서 마음상태 상담 도와주는 '마음이 프로그램'을 운영해요
[쉬운말 뉴스] 롯데건설에서 마음상태 상담 도와주는 '마음이 프로그램'을 운영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우울한 마음 상담 등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어요
롯데건설에서 심리상담 지원하는 마음이 프로그램을 운영해요. ⓒ 롯데건설
롯데건설에서 지원하는 심리상담 '마음이 프로그램' 포스터. ⓒ 롯데건설

[휴먼에이드포스트] 건물을 짓는 회사인 롯데건설은 자기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상담해 주는 '마음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알렸어요.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건설에서 일하는 사람과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이 원하는 날짜에 '마음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약속을 정하면 얼굴을 마주 보고 진행하는 상담과 직접 만나지 않고 전화나 컴퓨터로 하는 온라인 상담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상담 분야는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 △일하면서 받는 스트레스 △회사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들끼리의 갈등 △건강관리 △마음상태·성격 △아이들을 돌보는 일 △돈 관리 △법적인 문제 등 다양해요.

마음이 프로그램은 심리상담 전문 기업 '허그유'의 일하는 사람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허그유는 일하면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고민을 전문가가 상담해주거나 가르쳐주어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줄 예정이에요.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 때문에 우울하고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돌보기 위해 '마음이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됐다"며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안정과 정신 건강에 도움이 돼 코로나로 인한 힘든 시기를 이겨내길 바라며, 서로 잘 통하며 웃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www.lottecon.co.kr/Medias/notice_view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예진 예일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서울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