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SKT·서울신용보증·KB카드가 힘을 모아 소상공인을 도와주기로 했어요
[쉬운말 뉴스] SKT·서울신용보증·KB카드가 힘을 모아 소상공인을 도와주기로 했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게 주변 정보를 자세히 살피고 분석해 작은 가게나 회사의 사장님에게 알려줘요
소상공인이 SKT,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카드가 모은 정보를 활용하는 모습.
소상공인이 SKT,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카드가 모은 정보를 활용하는 모습. ⓒ SK텔레콤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대폰과 인터넷 등을 판매하는 통신 회사인 SK텔레콤(SKT)과 서울시의 중소기업과 작은 가게나 회사가 담보 없이 돈을 빌릴 수 있도록 돕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신용카드 회사인 KB국민카드가 작은 가게와 회사의 사장님(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가지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연구하기로 약속했어요.

이번 약속은 SKT가 가지고 있는 ‘한 지역을 오가는 사람의 수(유동인구 수)’에 대한 정보, KB국민카드가 가지고 있는 가게(가맹점) 정보,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가지고 있는 ‘가게의 주변이 얼마나 활발하게 이용되는지(상권 활성화)’에 대한 정보 등 가게 주변 지역(상권)을 살펴보고 연구하는 데에 중요한 정보들을 함께 연구하기 위한 것이에요. 
그렇게 해서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이 지역의 특징에 맞게 작은 기업과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찾아요.

또한 세 회사가 함께 만든 정보들은 서울시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 홈페이지는 작은 기업과 가게를 운영하려고 하는 지역에 어떤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지, 인기 있는 가게는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상담해 주는 곳이에요. 

ⓒ  SK텔레콤

세 회사는 함께 만든 정보가 잘 쓰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힘을 모으기로 했어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한종관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가와 기업이 서로 도와 더 좋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어요.

SKT의 장홍성 광고데이터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이 작은 기업과 가게를 이끄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sktelecom.com/advertise/press_detail.do?page.page=1&idx=5620&page.type=all&page.keyword=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조수진 인천대학교 2학년, 인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