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여름철 전기 끊어짐 현상, 인공지능 기술로 미리 막아요
[쉬운말 뉴스] 여름철 전기 끊어짐 현상, 인공지능 기술로 미리 막아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이 아파트 전기 끊어짐 현상을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해요
한국전력 직원들이 아파트 정전 예방을 위해 전기 기계장치를 점검하고 있어요. ⓒ 한전 페이스북
한국전력 직원들이 아파트 정전 예방을 위해 전기 기계장치를 점검하고 있어요. ⓒ 한전 페이스북

[휴먼에이드포스트] 전기를 보내주는 회사인 한국전력은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아파트 전기 끊김 현상을 미리 막기 위해 '아파트 고객 전기제품 위험을 미리 알려주는 예측 인공지능(AI: 인간이 하는 행동을 할 수 있는 컴퓨터프로그램) 기술' 개발을 완전히 끝마치고 실제로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어요.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아파트의 전기 사용량을 컴퓨터로 살펴보고 조사해 사람들이 전기를 언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 알아내어 미리 알려주는 기술이에요.

최근 지구의 온도가 너무 높아지고 있어 아파트에서 선풍기, 에어컨 등 전기 사용량이 늘어 전기가 끊기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이번 여름은 특히 더울 것으로 예상돼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전기 기계장치가 자주 고장날 수 있어요. 따라서 아파트의 전기 기계장치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이 기술을 사용해 고장 난 기계장치를 미리 고치고, 전기가 끊기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요.

서비스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어요. 

한전 관계자는 "전기 사용량을 컴퓨터가 미리 분석하고 예측하는 서비스로 아파트 전기 끊김을 예방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7707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권도연 이화여자고등학교 2학년,  서울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