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서울식물원에서 여름방학 맞아 '우리집 식물 알아보기' 수업을 진행해요
[쉬운말 뉴스] 서울식물원에서 여름방학 맞아 '우리집 식물 알아보기' 수업을 진행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집에서 온라인으로 식물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서울식물원 식물전문해설사의 강의 모습. ⓒ 서울식물원

[휴먼에이드포스트] 여름방학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로 자유롭게 바깥활동을 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서울식물원이 교과서에 나오는 특별한 식물을 자세히 알아보고 공부할 수 있는 수업을 연다고 말했어요.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를 위한 8월 온라인 특별강의 '우리집 식물 알아보기' 수업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아요.  

온라인 수업 장면. ⓒ 서울식물원

수업은 한 번 신청하면 이틀 동안 진행되며, 수업 전에 필요한 재료가 집으로 배달돼요. 신청한 순서대로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000원이에요.

서울식물원에서 직접 심어서 기른 식물 '섬기린초'와 함께 수업 이후에도 매일매일 식물을 스스로 알아보고 적을 수 있는 식물 정리 수첩을 보내줘요.

수업은 50분 동안 온라인 통해 선생님의 설명으로 진행되며, 집에서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휴대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해요.

수업을 통해 울릉도 지역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알아보기 △식물 자세히 보는 방법 알아보기 △식물 정리 수첩 잘 쓰는 방법 등 식물의 종류를 나누고 식물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울 예정이에요.

8월 초에는 따뜻한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하와이무궁화'에 대해 공부하고 색칠해보는 수업의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에요.


한정훈 서울식물원 대표는 "이번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식물을 알아보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우리나라의 대표 식물에도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서울식물원의 목표인 자연과 함께 잘 살아가는 어린이를 키워내기 위해 여러 식물 배우기 활동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344423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장민정 안성여자고등학교 3학년, 경기도 안성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