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KT '인터넷 통한 김치나눔' 봉사 펼쳐…"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쉬운말 뉴스] KT '인터넷 통한 김치나눔' 봉사 펼쳐…"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째 진행되고 있는 KT의 이웃돕기 활동이에요
이종임 김치연구와 KT 사랑의 봉사단이 직접 만나지 않고 인터넷(비대면)으로 김치를 담그고 있는 모습. ⓒ KT
이종임 김치연구가와 KT 사랑의 봉사단이 직접 만나지 않고 인터넷으로 김치를 담그고 있는 모습. ⓒ KT

[휴먼에이드포스트] 인터넷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 케이티(KT)가 더운 날씨와 코로나로 지친 이웃을 위한 사회 돕기 활동 '인터넷을 통한 김치나눔' 행사를 펼쳤어요. 각자 집에서 인터넷을 보며 만든 열무김치 500킬로그램은 혼자 살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보내주었어요. 킬로그램은 무게를 나타내는 단위예요. 

올해로 20년째 계속하고 있는 김치나눔 행사는 KT 직원들로 이루어진 KT '사랑의 봉사단'의 회원들이 참여해 진행되고 있어요. 

올해 김치나눔 행사는 지난 8월4일 KT 직원 100명의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간 인터넷으로 연결해 진행되었어요. 우선 화면을 통해 김치를 연구하는 이종임 요리사가 열무김치 담는 방법을 설명했고, 직원들은 각자의 집에서 요리사의 김장하는 방법을 보며 행사에 참여했어요.

이 행사에 참여했던 추일남 직원은 "코로나로 여름 휴가를 가지 못했는데 이번 휴가 기간 가족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열무김치 담그는 행사에 참여해 더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어요.

KT 이선주 상무는 "코로나와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사랑의 봉사단이 마음을 모았다"며 "케이티는 대한민국 대표 이에스지(ESG)기업으로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따뜻한 활동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에스지(ESG)기업은 단순한 기업이 아닌 환경 보호와 사회봉사 등을 진행하는 도덕적인 회사다.

한편, 케이티는 지난 2001년부터 '사랑의 봉사단'을 운영해서, 지역아동단체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어요.


원본기사
https://corp.kt.com/html/promote/news/report_detail.html?datNo=16649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정다현 경복여고 2학년, 서울 강서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