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KT가 코로나19 예방주사 예약 쉽게 할 수 있게 도왔어요
[쉬운말 뉴스] KT가 코로나19 예방주사 예약 쉽게 할 수 있게 도왔어요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할 때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KT 직원들이 KT 클라우드 인프라에 기반한 질병관리청의 전자 예방접종 증명 시스템(CooV)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KT 직원들이 KT 클라우드에 기반한 질병관리청의 전자 예방접종 증명 시스템(CooV)을 모니터링하는 모습.

[휴먼에이드포스트] 코로나19 예방주사를 예약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같은 시간대에 한꺼번에 인터넷에 들어오다 보니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생겼어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통신회사인 KT(케이티)가 많은 도움을 주었어요.

KT는 '주사로 맞는 코로나19 예방약'을 예약할 때 생기는 인터넷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어요. 

속도가 느려지는 등 인터넷 문제 해결을 위해 케이티는 8월3일 사람들이 언제, 얼마나 인터넷에 많이 몰리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최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었어요.

이 외에도 KT는 지난해 9월부터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운영 중인 코로나19 정보관리 시스템과 전자 예방접종 증명 시스템(CooV)에 KT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저장 할 수 있는 시스템인 '클라우드' 인프라(기반시설)를 제공하고 있어요. 
KT 클라우드는 정보관리 시스템의 코로나19 환자감시, 역학조사와 코로나19 예방접종 인증 발급 및 검증 등의 기초가 되고 있어요. 

KT Cloud/DX 사업본부장 이미희 상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사로 맞는 코로나19 예방약이 필요한 상황에서 예약을 쉽게 할 수 있는 데 도움을 주게 되어 KT 회사에 다니는 사람으로서 기쁨을 느낀다"며 "KT는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어요.


원본기사
https://corp.kt.com/html/promote/news/report_detail.html?rows=10&page=1&datNo=16662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임동진 성균관대학교 4학년,  서울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예준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