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담양군, 전국 청소년 대상 '가사문학 랩 대회' 열어
[쉬운말 뉴스] 담양군, 전국 청소년 대상 '가사문학 랩 대회' 열어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 가사문학의 현대적 재해석…9월30일까지 참가자 모집
담양군 청소년 가사문학 랩 페스티벌 포스터. ⓒ 담양군
담양군 청소년 가사문학 랩 페스티벌 포스터. ⓒ 담양군

[휴먼에이드포스트] 담양군에서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랩' 대회가 열린다. 랩은 강렬하고 반복적인 리듬에 맞춰 개성이 있는 소리를 내어, 읽듯이 노래하는 대중음악이다. 

담양군은 오는 10월30일 '제3회 전국 청소년 가사·시 랩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가사란 조선 초기에 나타난 시가와 산문 중간 형태의 문학이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돼 조선 시대 대표적 한국문학 갈래인 가사문학을 현대적 리듬과 연결함으로써 옛날과 지금이 어우러지는 기회와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열린 축제다.

경연작품의 가사 문학은 '한국 명품 가사 100선'에 있는 작품을 사용해야 하며, 가사와 노래는 참자가가 스스로 만든 작품이어야 한다.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9월30일까지 담양군 홈페이지에 있는 문화행사란 또는 한국가사문학관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한국가사문학관 이메일(park0915@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 보낼 때는 동영상과 가사를 함께 넣어서 보내야 하며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3명) 각 100만원, 인기상(4명) 각 50만원의 상금을 준다.

군 관계자는 "가사문학이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랩 음악을 통해 모든 사람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길 바라며 가사 문학이 랩 음악과 함께 더욱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www.damyang.go.kr/board/view.damyang?boardId=BBS_0000007&menuCd=DOM_000000104004002000&paging=ok&startPage=1&dataSid=680795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임형원 JIKSS(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11학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예준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