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영동군, 나눔리더 모아 어려운 이웃 도와주고 지역에 희망 밝힌다
[쉬운말 뉴스] 영동군, 나눔리더 모아 어려운 이웃 도와주고 지역에 희망 밝힌다
  • 정리 정진숙 편집국장
  • 승인 2021.08.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리더 모임 통해 어려운 이웃 돕는 나눔문화가 더 퍼지길
영동군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나눔리더 캠페인'을 시작한다. ⓒ 영동군

[휴먼에이드포스트] 충청북도 영동군이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기 위해 돈을 모으는 '사회복지공동회'(나라에서 노약자나 아동을 도와주는 기관)와 함께 나눔리더 운동을 시작한다. 

'나눔리더'는 자신의 돈이나 물건을 이웃들에게 나눠주는 모범을 보임으로써 다른 사람들도 더 많은 이웃을 도와줄 수 있게 이끌고 응원하는 사람을 말한다.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은 돕고 싶은 사람은 1년 안에 100만원을 한 번에 내면 '나눔리더' 모임에 들어갈 수 있다.

또 다양한 모임의 이름으로 3년 안에 1000만원을 한 번에 내면 '나눔리더들의 모임'에 들어갈 수 있다.

영동군은 나눔리더가 약속한 만큼의 돈을 다 내면 고마움의 표시로 브로치와 나눔리더 회원임을 인정하는 인증패를 준다. 

'나눔리더'가 되면 TV나 인터넷 뉴스, 잡지, 신문 등 많은 곳에 소개되고, 영동군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여는 행사 등에 초대받을 수 있다.  

영동군에서는 김오봉 읍면지역사회 보장협의체 대표가 8월초 첫번째로 나눔리더가 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김 대표가 영동군 첫 번째 나눔리더로 뽑히면서 다른 사람들도 나눔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동군 안에 있는 여러 동네 이웃들이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모임이다. 

나눔리더가 낸 돈은 모두 영동군에 사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이고, 이 돈으로 코로나 때문에 힘든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정남용 주민복지과장은 "나눔리더 운동을 통해 영동군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눔리더가 되는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영동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 043-740-3581~3)에 물어보면 된다.

 

원본기사
https://yd21.go.kr/kr/html/sub02/02010601.html?mode=V&no=d1491d900b77e60f536d07523022b5bc&Goto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안세연 무학여자고등학교 3학년, 서울시 성동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정민재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