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판매 한 달 만에 1만 개 넘게 팔려
[쉬운말 뉴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판매 한 달 만에 1만 개 넘게 팔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09.0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음식,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판매직원이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판매직원이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휴먼에이드포스트] 핸드폰과 TV 등을 만드는 삼성전자가 지난달 28일 판매를 시작한 새로운 요리기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한 달 만에 1만113대가 팔렸다. 
'큐커'는 음식 수준을 높여준다는 의미의 '퀄러티(Quality)'와 빠르다는 뜻의 영어 단어 '퀵(Quick)'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알파벳 'Q'에 조리기계를 뜻하는 '쿠커(Cooker)'라는 단어를 조합해 만든 말이다.

특히 여섯 차례의 생방송 판매에서는 준비한 물건을 모두 파는 데 성공했다. 또 '마이 큐커 플랜' 서비스를 통해서도 10개 중에 8개가 팔리는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자와 서로 일을 도와주는 8개 음식회사 인터넷 쇼핑몰에서 다양한 음식과 재료들을 매달 얼마씩 삼성카드로 사면 비스코프 큐커를 싸게 살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물이나 데워 먹는 밥, 라면, 통조림 등 음식회사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물건이면 어떤 것이든 고를 수 있어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가 인기있는 이유는 간편하고 빠르게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용자들은 '스마트싱스 쿠킹' 앱을 통해 바코드만 한 번 찍으면 자동으로 요리해주는 '스캔쿡' 기능이 좋다고 칭찬했다. '비스포크 큐커'는 스캔쿡이 가능한 117개 요리와 큐커로만 만들 수 있는 36가지 요리가 있는데 이 기능을 사람들이 너무 좋아해서 가능한 요리를 더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라면, 카레 등을 만드는 오뚜기는 최근 큐커 전용 '우노 피자'를 만들었고, 또 다른 식품회사인 프레시지는 제주도 고기를 파는 '흑돈가'를 비롯한 한국 유명 식당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사세트 등 10개 이상의 새로운 메뉴를 9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 이후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것을 생각해서 큐커를 사용해 집에서도 호텔 식당 만큼 맛있는 음식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특별한 식사세트를 만들 계획이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다양한 기능은 물론 다른 식품회사와 같이 새로운 서비스 상품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른 식픔회사와 힘을 모아서 사람들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news.samsung.com/kr/%ec%82%bc%ec%84%b1-%eb%b9%84%ec%8a%a4%ed%8f%ac%ed%81%ac-%ed%81%90%ec%bb%a4-%ec%b6%9c%ec%8b%9c-%ed%95%9c-%eb%8b%ac%eb%a7%8c%ec%97%90-%ed%8c%90%eb%a7%a4-1%eb%a7%8c%eb%8c%80-%eb%8f%8c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성균관대학교 3학년 강경모, 서울시 영등포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예준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