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서울시 상생상회, 추석 농특산품 최대 반값 싼 가격에 판매
[쉬운말 뉴스] 서울시 상생상회, 추석 농특산품 최대 반값 싼 가격에 판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09.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상회·네이버·롯데백화점 매장 및 인터넷에서 추석 명절 특별 판매행사
안국역 근처의 상생상회. ⓒ 휴먼에이드포스트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시는 추석을 맞아 오는 9월20일까지 △상생상회(매장) △네이버(온라인) △롯데백화점(매장)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사고 파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생상회는 서울시가 지역의 작은 규모의 농가를 돕고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가게다. 특히 이곳에서는 우리나라 각 지방에서 특별히 생산되는 물건(특산물)을 살 수 있다.

먼저 상생상회에서 상주, 제주 등 14개 도시의 117개 농가에서 생산한 총 416개 상품을 판매하는 추석 특별전을 9월20일까지 운영한다.

상생상회 추석 특별전 포스터. ⓒ 서울시

상생상회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으로, 지역과 서울이 함께 살기 위해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내게 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상주 곶감 △산청 상황버섯 △논산 딸기식초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와 △마른나물 △약과 △전통주 등 제사상품을 원래 가격보다 많게는 반값 정도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가격은 1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하며, 행사 기간에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자작나무수액, 보은대추유과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장을 방문할 때에는 카드나 계좌이체, 제로페이로 구매할 수 있고, 온라인 주문서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제로페이는 소규모 상인들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든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다. 

네이버에서는 전국 128개 농가의 지역 농수산식품 128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특별전을 오는 9월12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선물세트뿐 아니라 농업, 수산업, 축산업 상품 및 가공식품 등 다양한 지역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상생상회-네이버 기획전 행사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한 사람당 하루에 한 번씩 상생상회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쇼핑 생방송을 통해 가평 홍로사과, 상주 샤인머스캣 등 추석 선물세트 판매방송도 진행한다. 9월1일부터 9월8일 중 5회 방송 예정이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물건을 살 수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전국 32개 지점에 있는 추석 선물세트 안내책자 '추석마중'을 통해 전국 9개 농가, 9개 품목을 오는 9월20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롯데 추석선물 안내책자에 소개되는 제품은 그동안 '시시호시' 판매코너에서 인기 있었던 서산 감태 세트부터 충주 사과한과, 영광 굴비 세트, 상주 곶감 세트 등 지역의 훌륭한 농업 특산물로 구성됐다.

김광덕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추석을 맞아 지역의 훌륭한 농업 특산물 판매를 열심히 돕고,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특별전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지속적인 인터넷 및 매장 판매 지원을 통해 지역과 서울, 농민과 어민, 소비자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346359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오은지 한국문화정보원 정책기획부, 강서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예준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