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경기평상' 51곳에 만든다
[쉬운말 뉴스]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경기평상' 51곳에 만든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09.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지역과 장소 특성에 어울리는 평상과 의자 등 설치
경기도는 올해 일상에서 누구나 쉴 수 있는 쉼이 있는 도시공간 ‘경기평상’을 수원, 용인, 성남 등 도내 28개 시·군 51곳에 조성한다.  ⓒ 경기도청
경기도는 올해 일상에서 누구나 쉴 수 있는 '경기평상'을 경기도 내 28개 시·군 51곳에 조성한다. 사진은 수원시에 설치된 경기평상의 모습. ⓒ 경기도청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는 올 한 해 경기도에 사는 사람들이 평소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경기도에 사는 사람들 모두 쉬어갈 수 있는 경기평상'을 51곳에 만든다고 말했다. 

'경기평상' 사업은 도시 곳곳에 활용되지 않는 공공장소에 쉬어갈 수 있는 의자 등을 설치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쉼터를 만드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경기도 안에 있는 시와 군의 요구를 받아서 진행된다. 사업이 처음 시작된 2020년에는 고양시를 비롯한 24개 시군 55곳에 경기평상을 만들었고, 올해는 수원시, 용인시 등 28개 시 51곳에 올 10월 말까지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지역과 장소의 특징에 따라 어울리는 의자와 쉴 수 있는 장치들을 설치해서 사람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양평군에서는 갈산공원의 강변 산책로에 나무의자를 설치했고, 화성시에서는 살구꽃공원 숲속에 숲과 어울리는 나무로 만든 집(트리하우스)과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의자를 설치한다. 

성남시에서는 신흥역 산성대로 일원에 의자와 퍼걸러 등을 만들고 있다. 퍼걸러는 그늘을 만들기 위해 기둥과 선반으로 이루어진 구조물이다. 

경기도는 경기평상 외에도 △도시재생 뉴딜사업(도시환경을 더 좋게 만드는 사업) △하천(강과 시내)사업 △도로사업 △쌈지공원 만들기 사업 등과 연결해 앞으로 다양한 장소에 쉴 수 있는 시설과 공간을 더 늘릴 계획이다. 

김성식 경기도 축산산림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때문에 바깥에서 쉴 수 있는 장소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경기도는 경기도에 사는 사람들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경기평상을 더 많이 만드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0474&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2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임수연, 서울시 영등포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