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경기도를 알리는 대표상징물 그림·영상 대회 개최
[쉬운말 뉴스] 경기도를 알리는 대표상징물 그림·영상 대회 개최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09.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경기도를 그리다' 주제로 11월15일까지 작품 접수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10월1일부터 11월15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일반에게 널리 알리어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작품전시회를 말한다.

'새로운 경기도를 그리다'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경기도 사람들의 일상 생활은 물론이고 역사, 문화, 관광 등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그림이나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디자인 부문은 관련 직업을 가진 전문가부, 디자인 관련 학과에 다녔거나 다니고 있는 학생부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영상 부문은 조건 없이 3~5분 길이의 영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상과 그림 부문에는 혼자 또는 3명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데, 두 부문 모두에 참여할 수는 없다. 

총 상금은 2590만원으로, 그림 부문 전문가부는 1등 300만원을 포함해 총 3작품을 선정하고, 학생부는 1등 200만원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영상 부문의 경우 1등 500만원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성호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도의 새로운 얼굴인 대표상징물을 가깝게 느끼기 바란다"며 "대표상징물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0545&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1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최윤정, 서울대학교 4학년, 강북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정민재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