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경기도 '2021 경기곤충축제' 온라인으로 열려
[쉬운말 뉴스] 경기도 '2021 경기곤충축제' 온라인으로 열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0.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곤충의 모든 것
'경기곤충축제' 포스터.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1일부터 10일까지 '경기곤충축제'를 온라인으로 열렸다.

'경기곤충축제'에서는 △곤충 과학교실 △곤충사육 꿀팁(곤충 기르는 방법) △곤충포스터 만들기 △곤충콘텐츠 전시 △곤충 판매 △곤충과 관련된 직업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곤충 과학교실'에서는 유치원생들이 집에서 곤충을 직접 키우며 곤충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줬다. 미리 신청한 경기도에 사는 유치원생 200명은 집에서 기를 수 있는 곤충 암컷과 수컷 각 1마리씩과 교재를 받아 동영상을 보고 곤충을 길러보면서 공부해 곤충에 대한 지식을 기를 수 있었다.

'곤충사육 꿀팁'에서는 집에서 곤충을 재미있게 기를 수 있는 방법과 곤충에 대한 궁금증을 영상과 교재로 알려줬다.

'곤충포스터 만들기'는 곤충축제 포스터를 어린이들이 직접 색칠해서 온라인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잘 그린 그림을 뽑아서 선물로 곤충 색칠공부 세트를 보내줬다.

'곤충콘텐츠 전시'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집에서도 쉽게 곤충을 만날 수 있다. 곤충 만화, 곤충 그림, 곤충 영화, 벌레를 먹는 식물, 곤충 소리를 담은 영상, 먹을 수 있는 곤충요리, 경기도 곤충체험 농장 소개 등이 진행됐다.

'2021 경기곤충축제'. ⓒ 경기도

이 밖에도 싼 가격에 곤충을 살 수 있는 '곤충특가전'도 열렸다. 곤충을 기르고 판매하는 일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곤충과 관련된 직업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들도 있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행사를 준비하며 "이번 곤충 축제가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축제 방법을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곤충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게 하며, 곤충과 관련된 농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0603&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3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오현비, 순천효산고등학교 2학년, 전라남도 순천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