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사회변화 이끌 SK 대학생 봉사단 써니
[쉬운말 뉴스] 사회변화 이끌 SK 대학생 봉사단 써니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0.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사회의 문제에 대해 31가지 해결책 공개
2019년 '써니데이' 봉사 사진. ⓒ
2019년 '써니데이' 봉사 사진. ⓒ 행복나눔재단

[휴먼에이드포스트]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SUNNY)가 대학생들의 독특한 생각으로 만들어낸 31가지 사회 문제 해결책(해결 방법과 꾀)을 선보였다.

SK에서 만든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써니(SUNNY)는, 사회 변화를 이끌 청년 인재를 만들어내기 위해 2003년에 만들어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대학생 자원봉사단체다. 2020년 기준 한국 10개 지역, 중국 6개 지역에서 봉사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도 봉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써니(SUNNY)는 몇 가지 사회문제를 정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직접 찾아내 실천해보는 'SK SUNNY 챌린지(도전) 프로젝트' 발표회를 지난 3일 열었다고 말했다.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해결책(솔루션)을 발표하는 귀를 기울이며 팀.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해결책(솔루션)을 발표하는 귀를 기울이며 팀. ⓒ 행복나눔재단

프로그램 참가 대학생들은 써니(SUNNY)의 5가지 목표인 '△소외 없는 사회 △교육이 다양한 사회 △모두가 안전한 사회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사회 △청년이 행복한 사회'를 중심으로, 사회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함께 이야기를 나눈 뒤 이를 좋은 방향으로 해결할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규칙을 지키면서 진행되었다.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해결책을 발표하는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해결책을 발표하는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 ⓒ 행복나눔재단

행사에서는 모두 31개의 해결방법이 공개됐다. 가장 많은 해결책이 제시된 분야는 노인 소외·장애인 차별 문제를 해결하는 '소외 없는 사회'였다. 구체적으로는 △소외 없는 사회 17개 △교육이 다양한 사회 6개 △환경이 지속 가능한 사회 5개 △모두가 안전한 사회 3개 순이었다.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최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된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
SK SUNNY 챌린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에서 최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된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 ⓒ 행복나눔재단

 

특별히 뛰어난 해결책으로 뽑힌 것은 모두 5가지다.

△'슬기로운 화재대피' 팀-지하철에서 불이 났을 때 쉽게 도망갈 수 있도록 지하철역 계단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 소개 △'동의보감' 팀-뇌병변 장애인에게 옷을 고칠 수 있는 곳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개발 △'귀를 기울이면' 팀-플라스틱 분리배출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도구 제작 △'뉴 리더스 프로젝트' 팀- 게임으로 청소년들이 뉴스를 이해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 제시 △'시나브로 프로젝트' 팀- 코로나19에 따른 요양원 내 노인 우울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놀이판 제작.

SK는 상을 받은 팀에게 상금과 함께 해결책을 실제로 만드는 데 여러 도움을 주기로 했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1725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건우, 경희대학교 4학년, 서울시 서초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