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서 뛰노는 동물을 AR로 만나는 놀라운 경험
백화점에서 뛰노는 동물을 AR로 만나는 놀라운 경험
  • 남하경 기자
  • 승인 2021.10.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 앱 '페이퍼랜드'를 켜면 움직이는 동물들 볼 수 있어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플레이 사파리' 전시가 진행중인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의 모습. ⓒ 남하경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8일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플레이 사파리' AR(증강현실) 체험존이 있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을 찾았다.

기자는 백화점에 들어갈 때 안심콜(전화 출입관리 시스템)로 전화를 걸어 약간의 확인절차를 거치고 나서 손소독을 한 뒤 안전하게 들어갔다.

백화점 건물 MF층으로 가니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플레이 사파리' AR 체험존이 있었다.

AR을 통해 사파리의 동물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적힌 안내문이다. ⓒ 남하경 기자
AR을 통해 사파리의 동물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적힌 안내문. ⓒ 남하경 기자

이곳에서 안내판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해 '페이퍼랜드'라는 AR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으로 동물들을 비추면 코끼리, 사자, 기린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백화점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이들을 데리고 백화점을 찾는 부모들과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기자가 찾은 날에도 동물 모형을 만지고 싶어하는 어린이들을 볼 수 있었다. 이 행사는 17일까지 열린다.

 

* 현재 남하경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