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서울대공원은 지금 가을꽃 축제 중!
[쉬운말 뉴스] 서울대공원은 지금 가을꽃 축제 중!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0.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가을 장미·국화·댑싸리 등 주제별 정원에서 가을꽃 감상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 서울시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대공원에 다채로운 꽃의 축제가 한창이다. 장미를 중심으로 화려한 가을꽃이 활짝 핀 정원인 테마가든과 최근 새롭게 꾸민 야구장의 메밀꽃 정원 등으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테마가든은 만들어진 지 20여 년이 지나 지난해부터 자라는 힘이 약해진 오래된 장미나무를 뽑고 싱싱한 장미를 다시 심었으며, 현재 1~2단지의 장미정원을 새롭게 만들었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의 장미정원. ⓒ 서울시

이곳에는 노란 장미의 종류인 슈터스골드, 분홍색 장미의 한 종류인 벨베데레, 로즈어드샤틀렛 등 새로운 품종의 장미가 심겨 꽃 색상이 더 선명하고 향기도 그윽하다. 그 밖에도 붉은색 장미의 종류인 체리 메이딜란트, 윈쇼튼, 프랑스에서 개발한 진분홍색의 핑크피스, 연보랏빛과 분홍색을 지닌 메어리로즈 등 여러 가지 종류의 장미를 볼 수 있다. 

내년에는 나머지 3~4단지 장미정원에 더욱 다양하고 아름다운 종류의 장미를 심을 계획이다. 

다양한 주제별 공간으로 이루어진 테마가든은 장미원 외에도 각종 가을꽃이 어우러져 편하게 쉴 수 있는 '휴(休)정원', 입구의 국화화단, 풍성한 과일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고향정원' 등으로 가꿔져 있다.

서울대공원에서는 테마가든 외에도 곳곳에 다양한 꽃의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서울대공원 야구장 '홈런 가든'은 소금을 흩뿌린 듯 하얗게 빛나는 메밀꽃을 도시에서 감상할 수 있어 꾸준히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팝업주 가든. ⓒ 서울시

종합안내소 앞 잔디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팝업주 가든', '동물원으로 가는 꽃길' 등 최근 새롭고 예쁘게 꾸미기를 마친 정원도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장소다. 

대공원 관계자는 "계절별로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 이용 전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view/348339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백희경, 법무법인 지평, 서울시 강남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남하경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