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 뉴스]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캠핑 여행 '컴 온(COME ON)_캠핑 월드' 열려
[쉬운말 뉴스]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캠핑 여행 '컴 온(COME ON)_캠핑 월드' 열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0.1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연맹, 인기 개그맨과 온라인 캠핑장에서 즐기는 놀이와 요리 체험
2021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가 실시하는 COME ON_캠핑 월드
2021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가 실시하는 COME ON_캠핑 월드. ⓒ 한국청소년연맹 

[휴먼에이드포스트] 한국청소년연맹은 국내 최대 온라인 청소년 축제인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행사의 하나로 '컴 온(COME ON)_캠핑 월드'를 9일과 23일 모두 2번에 걸쳐 유튜브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말했다. 
온택트는 온라인을 통한 '연결(On)'과 '언택트(Untact, 비대면·비접촉)'를 합친 말로,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방식을 말한다. 또 캠페스트란 '캠프(Camp)'와 '페스티벌(Festival, 축제)'을 합친 말로, 자연에서 야영과 축제가 결합된 청소년들의 캠핑 축제를 의미한다.

이번 '컴 온(COME ON)_캠핑 월드'는 전국의 모든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인기 개그맨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할 수 있는 놀이와 요리 등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실제 생존에 필요한 필수 규칙들을 알려주는 영상이 준비돼 있다.

첫 번째 영상은 지난 9일 오후 1시에 SBS 개그맨 '배꼽빌라' 팀과 중학생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캠핑 놀이와 안전하고 맛있는 캠핑 요리를 재미있게 전달했다.

두 번째 영상은 13일 오후 1시에 특수부대 군인 출신으로 동영상을 직접 만든 '깡미'가 전하는 언제 어디서나, 내 몸은 내가 지킬 수 있는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캠핑, 등산 시 생존에 필요한 필수 규칙을 직접 보여줄 예정이다.

이상익 한국청소년단체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이뤄지는 현재 청소년 활동도 온라인에서 다양한 활용과 시도가 필요한 만큼 이번 국제 청소년 온라인 캠핑축제의 하나인 컴 온_캠핑 월드를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과 함께 온라인상에서 많은 소통과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상 시청은 유튜브에서 한국청소년연맹을 검색하거나, 국제 청소년 온택트 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며 건강한 미래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만든 청소년 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돼 있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1878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임수연, 서울시 영등포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예준 휴먼에이드포스트 수습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