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로벌 확산 힘쓸 터" 휴먼에이드 초대 이사장, 왕효근 취임
"한글 글로벌 확산 힘쓸 터" 휴먼에이드 초대 이사장, 왕효근 취임
  • 신현희 기자
  • 승인 2021.10.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 주제로 한‧중‧일 발달장애 아티스트 한국특별전 내년 1월 예술의전당 개최 준비
왕효근 신임 이사장(왼쪽)과 김동현 휴먼에이드 상임이사가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휴먼에이드 및 휴먼에이드포스트 본사에서 취임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 휴먼에이드 

[휴먼에이드포스트] 비영리단체 휴먼에이드는 초대 이사장에 왕효근(4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장 문재인 대통령) 청년부의장을 지난 13일 임명했다고 밝혔다.

왕효근 이사장은 최근 민주평통의 첫 청년부의장으로 발탁된 바 있으며, 스텔스솔루션(주) 등 IT‧보안 솔루션 기업 등을 운영하는 경제인이다. 아울러 지식 관련 비영리 사단법인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다.     

왕효근 이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휴먼에이드의 주요 캠페인인 쉬운 말 뉴스와 정보 만들기 활동의 범위를 넓혀 발달장애인, 다문화가정 구성원, 외국인노동자, 노인 등 한글취약계층의 알 권리와 한글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해외동포 2~3세들과 한글을 배우려는 외국인들로 하여금 한글을 더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난 2016년 6월 설립된 휴먼에이드는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쉬운 말 뉴스와 정보 만들기 등 미디어리터러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장애인표준사업장 신문사인 (주)휴먼에이드포스트와 함께 발달장애인 미디어 및 문화예술 일자리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휴먼에이드는 지난 해 9월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한‧EU 발달장애 아티스트 한국특별전: ACEP2020'에 이어 내년 1월  한‧중‧일 발달장애 이티스트 한국특별전' 개최를 준비 중이다. 이번 행사는 '평화' 주제로 열리며, 국가‧종교‧이념‧민족 간 평화와 함께 특별히 '자연과의 평화'를 강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