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문화체험 시설 '파주놀이구름' 23일 개장
어린이 문화체험 시설 '파주놀이구름' 23일 개장
  • 김혜경 기자
  • 승인 2021.10.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뿡뿡이와 뚝딱이 등 어린이에게 친근한 EBS 캐릭터 등장
23일 가족 친화형 어린이 체험 시설인 '파주놀이구름'이 정식 개장한다. ⓒ 파주시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 파주시는 운정동 유비파크에 오는 23일 가족 친화형 어린이 체험 시설인 '파주놀이구름'이 정식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애초 지난 7월 개장을 목표로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일정이 늦춰졌다.

파주시 유휴 공간에 1천400평 규모로 지어진 파주놀이구름은 테마가 있는 어린이 문화체험 및 볼거리 시설이다. 

커다란 원형의 전시관은 마치 환상 속 여행을 하듯 꾸며놓았다. ⓒ 파주시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커다란 원형 모양의 전시관에 들어서면, 뿡뿡이, 번개맨, 뚝딱이, 펭수 등 어린이게 친근한 EBS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어린이들을 반긴다.

파주놀이구름은  지난해 파주시가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대상을 차지해 10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탄생했으며, EBS와 파주시가 함께 운영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뿡뿡이와 뚝딱이 등 어린이에게 친근한 EBS 캐릭터가 등장한다. ⓒ 파주시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앞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철저한 방역관리 아래 운영될 예정이다.

티켓은 온라인 인터파크에서 사전 예매하거나 현장에서 사면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개장 준비가 길어진 만큼 주차장, 보행로 등의 환경개선으로 시민에게 더 완성도 있는 시설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