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책 읽기 좋은 가을 맞아 그림책 놀이 풍성"
[쉬운말뉴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책 읽기 좋은 가을 맞아 그림책 놀이 풍성"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0.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0~30일까지 10월 문화의 날 행사 인터넷으로 진행
10월 문화의 날 행사 포스터.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에 있는 북카페에서 10월 문화의 날 행사로 '감정표현 그림책 놀이', '그림책을 쓴 사람과의 만남'을 인터넷으로 진행한다. 북카페는 간단한 음료와 음식을 먹으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카페다.

이번 달 문화의 날 행사는 책 읽기에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코로나 걱정 없이 다양한 책 읽기 활동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감정표현 그림책 놀이'는 경기도에 사는 5살부터 7살까지의 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10월20일과 27일 이틀간 진행된다.

아노아우리아이 행복연구소의 손지수 대표가 강사로 나와 책으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놀이로 책 읽기의 중요성과 나이에 따른 책 읽기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그림책을 쓴 작가와의 만남은 경기도에 사는 초등학생 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10월23일과 30일 이틀간 진행한다.

곽민수 작가가 강사로 와서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방법 등에 대해 얘기해주고, 그림책 인형극 공연, 환경 문제에 대해 서로의 의견 말하기 및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든 활동은 서로의 안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인터넷으로 서로의 얼굴을 보며 말할 수 있는 줌(ZOOM)을 이용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터넷 메일(ggbc@gg.go.kr)로 신청하면 된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0737&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3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신유준, 도곡중학교 2학년, 서울시 강남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