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청소년 기관 연합 축제 '2021 서울 청소년 박람회' 온라인으로 열려
[쉬운말뉴스] 청소년 기관 연합 축제 '2021 서울 청소년 박람회' 온라인으로 열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0.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시내 시·구립 청소년 시설 87개 기관 참여
'2021 서울 청소년 박람회' 포스터.
'2021 서울 청소년 박람회' 포스터. ⓒ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서울시 청소년 기관 연합 축제인 '2021 서울 청소년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지난 23일까지 열린 이번 박람회는 서울 시내 87개 청소년 기관이 참여하고, 50개 기관이 122개의 행사를 준비했다. 

'#놀면_뭐하니?'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16일 유튜브에서 박람회의 시작을 알리는 첫 순서를 실시간으로 내보냈으며, 23일까지 서울 시내 시·구립 청소년 시설이 준비한 행사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었다.

16일 오후 3시에는 서울 마포에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인 마포청소년센터가 진행하는 움직이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전화기, 컴퓨터 놀이 대회 '서울 청소년 자동차 달리기 놀이 대회:SYRL' 본선 대회가 전문 진행자 및 해설자와 함께 유튜브로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이어 저녁 6시에는 인터넷을 통한 가상 현실 공간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여행이 영상으로 보여졌다. 인터넷으로 서울 시내 유명한 곳을 소개하는 랜선 여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장소 정하기, 사진 찍기, 사진이나 동영상을 수정하는 모든 과정을 진행했다. 

17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에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인 광진청소년센터와 20일 오후 5시 서울 은평구에 있는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에서 2회에 걸쳐 '보이는 라디오'가 유튜브로 방송되었다.

2021 서울 청소년 박람회는 서울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됐으며, 모든 행사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었다.


원본기사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2220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조여진, 법무법인(유)지평, 인천 서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