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가족의 즐거운 이벤트 '메이커스 플레이파크' 열려
초등 가족의 즐거운 이벤트 '메이커스 플레이파크' 열려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10.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2호 키움센터, 주말 이용해 초등생 가족 위한 놀이 프로그램 마련
거점2호 우리동네 키움센터가 초등생 가족 위한 '메이커스 플레이파크'를 열었다. ⓒ 김예준 수습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6일과 23일에 서울시 제2호(동작) 거점형 키움센터(이하 '거점2호 우리동네키움센터', 센터장 최정아)가 스페이스살림(동작구 대방동에 있음) 광장에서 '메이커스 플레이파크'를 진행했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초등돌봄이 필요한 학부모와 어린이에게 쉼과 놀이가 있는 양질의 돌봄 환경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거점형 키움센터 3곳을 포함하여 186개의 융합형과 일반형의 키움센터가 운영 중이다.

UV프린팅으로 그립톡을 만드는 모습. ⓒ 김예준 수습기자

16일과 23일 토요일을 이용해 두 차례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맞벌이부부 등을 고려해 자녀와 함께 만들기와 과학실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 진행된 활동은 △재미있는 로봇게임 △으스스한 핼로윈 과학실험 △멋진 가족사진을 찍는 셀프 스튜디오와 3D펜 사진액자 만들기 △우리 가족만의 색을 담은 컬러테라피 △UV프린팅으로 그립톡(핸드폰 뒤에 붙여서 잡아당기면 손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액세서리) 만들기 등이었다. 

'으스스한 핼로윈 과학실험'을 하는 모습. ⓒ 김예준 수습기자
재미있는 로봇게임 장면. ⓒ 김예준 수습기자

엄마와 아빠의 손을 잡고 스페이스살림 광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신기한 과학실험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거점2호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지하철 1호선 대방역 2번 출구로 나오면 금방 찾을 수 있다.(문의:02-3280-7605)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