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생활에 휴식이 필요할 때 찾아가는 강남힐링센터
도시생활에 휴식이 필요할 때 찾아가는 강남힐링센터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1.11.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의 휴식과 편안함으로 행복을 느끼는 공간
도심속의 힐링을 하는 개포동 강남힐링센터. ⓒ 송창진기자
도심 속의 쉼이 있는 개포동 강남힐링센터.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멀리 찾아 떠나는 힐링이 아닌 도심 속에서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지난 27일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강남힐링센터와 개포동 강남힐링센터를 찾아가 보았다. 

개포 강남힐링센터는 개포문화공원 안에 마련된 휴식공간이다. 구민들의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개포 힐링센터에 들어가보니 탁 트인 자연경관과 주변이 숲으로 이루어져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개포동 강남힐링센터에서 열린 사진전 '개포동 그곳'. ⓒ 송창진기자
개포동 강남힐링센터에서 열린 사진전 '개포동 그곳'. ⓒ 송창진 기자

힐링센터 내부는 신체정보를 측정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 공간과 다양한 책들을 갖춰놓은 북테라피 공간,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아늑한 휴식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싱잉볼을 이용한 뮤직테라피 △아로마 싱잉볼 명상 프로그램 △마음치유 요가 △소도구 필라테스 △스케치와 일러스트 등의 아트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코엑스 강남힐링센터에 안락한 의자와 살아 숨쉬는 식물, 700여권의 책들이 둘러싸인 쉼터 공간을 통해 진정한 힐링을 느껴본다. ⓒ 송창진기자
코엑스 강남힐링센터에 안락한 의자와 살아 숨쉬는 식물, 700여권의 책들이 둘러싸인 쉼터 공간을 통해 진정한 힐링을 느껴본다. ⓒ 송창진 기자
코엑스 강남힐링센터 내부에 힐링 프로그램을 배우는 아카데미 존. ⓒ 송창진기자
코엑스 강남힐링센터 내부에 힐링 프로그램을 배우는 아카데미 존. ⓒ 송창진 기자

작은 숲에서 물소리를 들으며 휴식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진정한 쉼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강남힐링센터를 찾아가 보자.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