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누르기만 하면 완도 청산도의 별과 은하수가 배달돼요"
[쉬운말뉴스] "누르기만 하면 완도 청산도의 별과 은하수가 배달돼요"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1.0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 볼 일 있는 청산도'…14일까지 청산도 밤하늘 소개하는 이벤트 진행
청산도의 밤하늘. ⓒ 청산포토팩토리(완도군)

[휴먼에이드포스트] 전남 완도군 청산면에 있는 섬인 청산도는 눈으로 별과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밤하늘이 맑다. 은하수는 밤 하늘에 구름 띠 모양으로 무리지어 길게 퍼져 있는 수많은 별들을 말한다.

이에 완도군은 지난 10월21일부터 인터넷에서 영상을 보거나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청산도의 밤하늘을 인터넷으로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첫 번째 이벤트로 10월22일부터 31일까지 '별은 내 손안에'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 사진을 올려 여러 사람이 함께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에서 '청산 은하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완도군 '별 볼 일 있는 청산도' 2차 이벤트 안내 ⓒ 완도군
완도군 '별 볼 일 있는 청산도' 2차 이벤트 안내. ⓒ 완도군

이벤트를 하는 중 달, 별, 천체를 영상으로 찍어 인터넷에 올리는 유튜버인 '나쫌(NaZZom)'이 청산도의 은하수 영상을 찍고 이를 유튜브에 올려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천체는 별, 인공위성, 혜성(꼬리별) 등 우주에 떠 있는 모든 물체를 말한다.

영상에는 청산도에 들어가는 것부터 범바위에서 본 은하수, 코스모스 등 청산도의 아름다운 모습이 담겼다. 

두 번째 이벤트로 1일부터 14일까지 완도군청관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로켓 배송? 노노! 은하 배송? 예스!'를 진행한다.

청산도의 별과 은하수 사진 및 영상이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모습을 SNS 등 개인 인터넷 소통 공간에 올리면 된다.

서길수 관광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우리 군 관광자원을 알릴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직접 여행을 가기 어려워 답답할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청산도 밤하늘을 선물하고자 준비했다"면서 "많은 사람이 청산도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보며 행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s://www.wando.go.kr/www/administration/news/news_data?mode=view&idx=151653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한지훈,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 2학년, 서울 용산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정민재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