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만원의 행복으로 농촌 살리기 2탄' 참여자 모집
[쉬운말뉴스] '만원의 행복으로 농촌 살리기 2탄' 참여자 모집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1.1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귀농귀촌센터, 농촌체험 기회 주고 지역 농촌 휴양마을 활기 찾도록
성공 귀촌설계 아카데미 활동 모습. ⓒ 경기도귀농귀촌센터

[휴먼에이드포스트]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지난 9일부터 귀농귀촌 농촌체험 '만원의 행복으로 농촌 살리기 2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시골에 와서 농사를 짓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농촌체험 기회를 주고, 지역 농촌 휴양마을이 활기를 되찾도록 하기 위해 이번 체험을 준비했다. 지난 10월에 얼굴을 보지 않고 비대면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꾸러미'가 많은 관심을 얻으면서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다시 진행하게 됐다.

시골에 와서 농사를 짓고 싶어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별 신청 가능 인원에 따라 먼저 접수한 순서대로 마감된다. 대표적인 행사는 제철농산물 수확(제철에 나는 곡식, 채소, 과일 등의 농작물을 거두어들임), 장 담그기, 농산물 가공체험, 도 농산물을 활용한 만들기 등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소속 마을 24곳에서 진행된다. 지역별로 보면 △동부권:가평군·양평군 △남부권:안성시·평택시·이천시 △북부권:양주시·연천군·파주시·포천시 등이다.

1인당 참가비는 5만원이며, 경기도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최대 4만원씩 지원하기 때문에 참가자는 1만원만 내면 된다.

신청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인터넷 누리집(https://www.refarmgg.or.kr)에 들어가서 공지사항 모집 포스터의 마을별 연락처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0977&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3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유현욱, 캐논코리아, 경북 경산시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송창진 휴먼에이드포스트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