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대에 오프라인이 갖는 힘을 믿는 공간와디즈
온라인 시대에 오프라인이 갖는 힘을 믿는 공간와디즈
  • 송창진 기자
  • 승인 2021.11.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서울 성수동 공간와디즈. ⓒ 송창진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4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공간와디즈를 찾아가보았다. 

공간와디즈는 창업자나 새로운 도전을 하는 사람들에게 창업을 지원하고 도전을 응원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월 1000개이상의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와디즈의 펀딩 서비스를 통해 1인 창작자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다양한 메이커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처음 선보이며 가치 실현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고, 캐릭터나 인기브랜드 상표와 연결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컬래버 작업도 하고 있다. MZ세대가 적은 자본과 아이디어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오프라인 매장. ⓒ 송창진기자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오프라인 매장. ⓒ 송창진 기자

성수동 공간와디즈에 가보니 패션 잡화, 푸드, 가전, 화장품, 반려동물, 홈리빙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었다. 직접 제품을 만져보거나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제품 옆에는 제품명과 QR코드가 있어 QR코드를 찍으면 제품 사이트에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고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다. 

펀딩참여와 지지서명 이벤트를 하고 있다. ⓒ 송창진기자
펀딩참여와 지지서명 이벤트를 하고 있다. ⓒ 송창진 기자

이곳에서는 온라인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메이커의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IR매장, 메이커 클래스 등 스타트업 관련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 현재 송창진 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