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 열어
[쉬운말뉴스]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 열어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2.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싱하고 다양한 조개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 포스터. ⓒ 보령시

[휴먼에이드포스트] 보령시는 오는 12월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싱싱한 조개를 먹을 수 있는 '2021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 가 열린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신선한 보령 조개를 내세워 보령시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지난 2018년에 처음 열린 이후 올해로 3회째 맞이하는 축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년에는 축제가 열리지 못했으나, 올해 2년 만에 열리게 됐다. 

축제를 여는 동안에는 보령지역을 대표하는 해산물인 조개를 주제로 여러 행사가 준비돼 있다. 전복, 키조개, 가리비, 대하, 차돌박이와 싱싱한 조개가 어우러진 조개구이도 먹을 수 있다.

특히, 28일과 29일 오후 8시에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코로나19 극복'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람이 타지 않은 채 먼 거리에서 조종해서 날아 움직이는 물체인 드론 300대를 이용한 불빛 쇼가 펼쳐진다. 

보령시는 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에게 여러 가지 볼거리와 먹거리를 니눠주고, 코로나 19가 길어져서 힘들었던 지역경제가 되살아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에서 신선한 조개구이도 즐기고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http://eminwon.brcn.go.kr/emwp/gov/mogaha/ntis/web/ofr/action/OfrAction.do?method=selectOfrNews&methodnm=selectOfrNewsMgt&jndinm=OfrBcAdvNewsEJB&context=NTIS&subCheck=Y&data_open_yn=1&initValue=Y&countYn=Y&news_epct_no=11688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재경, 연세대학교 3학년, 영등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최민지 프라임경제 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