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말뉴스] '발달장애인 체육활동' 위해 경기도 장애인 관련 기관 2곳 힘 모은다
[쉬운말뉴스] '발달장애인 체육활동' 위해 경기도 장애인 관련 기관 2곳 힘 모은다
  •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팀
  • 승인 2021.12.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체육활동에 대한 학문과 정보 나누고 장애 인식 개선 함께하기로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발달장애인 체육활동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 경기도

[휴먼에이드포스트]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경기도에 사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체육활동에 대해 연구하고 필요한 정보를 서로 나누는 등 힘을 모으기로 했다. 

두 기관은 지난 9일 도경기도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발달장애인 체육활동을 서로 돕자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서로 도와줄 것을 약속하는 것이다.  

이 자리에는 김민영 경기도 발달장애인센터장과 오완석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 대표로 나와서 약속했다. 

두 기관은 이번 약속에  따라 발달장애인의 체육활동에 대해 공부하고, 정보를 서로 알려주고, 체육활동을 도와주는 사람들에게 장애인에 대해 제대로 알려줘서 서로 돕기로 했다. 

특히 발달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할 때 필요한 사람들과 운동기구 등에 대한 정보를 서로 알려주고, 어떤 체육활동을 할지 계획을 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서로 도와주기로 약속했다. 

경기도는 이번 약속으로 경기도에 사는 어른 발달장애인들이 자기가 사는 지역 가까운 곳에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재미있게 살아가는 동네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민영 경기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맺어 발달장애인의 체육활동을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기관과 자주 힘을 합할 것"이라면서 "경기도 안에서 서로를 도와주는 우수한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완석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한 두 기관의 역할이 더 확실해질 것"이라면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을 준비해서 장애인들이 더 많은 체육활동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경기도에서 태어난 발달장애인이 평생 동안 함께 공부하고, 직업을 가질 수 있게 한명 한명 도와주는 방법을 찾아서 장애인 복지시설과 연결해주고 발달장애인 스스로 혼자 사회에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원본기사
https://gnews.gg.go.kr/briefing/brief_gongbo_view.do?BS_CODE=s017&number=51351&period_1=&period_2=&search=0&keyword=&subject_Code=BO01&page=2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천현아, 신림고 2학년, 서울기 관악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서가영 16세 발안중학교
최은서 24세 꿈고래어린이집 통학보조교사
윤지환 24세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료지원가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봉사코치 
이보배 휴먼에이드포스트 객원기자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정리
정진숙 휴먼에이드포스트 편집국장


*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쉬운말뉴스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