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현장을 찾아서] 하늘·사람·미래를 연결하는 드론산업 어디까지 왔나
[화제의 현장을 찾아서] 하늘·사람·미래를 연결하는 드론산업 어디까지 왔나
  • 김예준 수습기자
  • 승인 2021.12.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통해 드론의 미래를 내다보는 ‘제2회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드론박람회의 현수막. ⓒ 고영기 기자
드론박람회가 열리는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 걸린 현수막. ⓒ 고영기 기자

[휴먼에이드포스트] 지난 17~18일 3일간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2021년 제2회 대한민국 드론박람회’가 열렸다.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우리나라 드론산업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앞으로 어떻게 활용될지, 해외진출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를 직접 체험과 콘퍼런스(대규모 회의) 등을 통해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김포공항 에어택시 이착륙장 모형. ⓒ 고영기 기자
김포공항 에어택시 이착륙장 모형. ⓒ 고영기 기자

3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의 2021 실증도시 통합관 △UAM(도심항공교통)특별관 △기체전시관 △공공기관, 산학협력, 일반기업체 전시관 △레저·관광, 안전점검, 통신, 배송·물류, 감시·정찰, 측량·환경등 테마별 전시관 △드론체험존 △시뮬레이터 체험존 등으로 구성되었다.

감시정찰드론과 모니터가 달린 조종기. ⓒ 고영기 기자
감시정찰드론과 모니터가 달린 조종기. ⓒ 고영기 기자

드론 박람회를 통해 △산업용 드론 △농업용 드론 △군사용 드론 △교육용 드론 등 여러 분야의 드론과 △건설현장 실시간 안전관리 △불법옥외광고 모니터링 △스마트시티 통합배송 △3D드론, △AI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드론과 미래의 기술을 살펴볼 수 있었다.

드론실증도시관에 전시된 드론들. ⓒ 김예준 수습기자
드론실증도시 통합관에 전시된 드론들. ⓒ 김예준 수습기자

드론체험존에서는 드론 조종기술을 배울 수 있고, 시뮬레이터 체험관에서는 VR 고글을 이용해 물건 배달, 미사일 격추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다.

드론박람회 내부. ⓒ 김예준 수습기자
드론박람회장 내부. ⓒ 고영기 기자

 

* 현재 김예준 수습기자는 휴먼에이드포스트에서 생생한 '포토뉴스'를 취재하고 발굴하고 있는 발달장애 기자입니다. '쉬운말뉴스' 감수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